2024년12월27일 금요일

부동산     경제     경영     생활     사회     문화     신간

광고      창업      영업      포스트

학회       프로모션       공지사항

 

 

NEWS > 경영


이지로지스, 국내 최초 엔터풀필먼트 ‘엔터 라운드’ 서비스

47개국 해외특송+해외현지 센터운영, 해외현지 마케팅 대행까지
뉴스일자: 2024-12-16

일본 특송, 미국 특송을 넘어서 47개국 해외특송업체 이지로지스가 ‘엔터 라운드’ 서비스를 론칭했다.

엔터 라운드는 전 세계 해외배송은 물론 화주사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현지 법인설립 대행, 해외 마케팅 대행과 함께 미국 현지 내륙배송이 가능하도록 LA, 애틀랜타 파트너 회사와 업무협의를 완료했다. 엔터 라운드는 특히 일본 마케팅에 강점이 있어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은 물론, 큐텐/라쿠텐 등 일본 플랫폼에서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광고 컨설팅, 오프라인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류 역시 직접 처리해 화주사 입장에서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최다배송국가 보유 + 국내풀필먼트 동시 운영

이지로지스(엔터라운드)는 아시아 8개국, 아메리카 대륙 2개국, 유럽 27개국 외 10개국까지 총 47개국 해외특송이 가능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국내 풀필먼트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재고의 일원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지로지스 권용범 대표는 “배송국가에따라 여기저기 재고를 나누지 않고, 심지어 국내 재고까지 하나의 WMS에서 관리가 가능하다. 국가별 담당자가 필요 없고, 1~2명이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 가능하기에 기존 광범위한 관리범위로 인한 리소스를 절약하고 보다 편안한 해외 배송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해외배송 요율이 크게 저렴해 그동안의 요금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만약 특급 배송을 원한다면 이코노미 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가 나눠져 있어 미국 1~2일 배송도 가능해 화주사의 사업방향에 맞는 배송형태도 제안이 가능하다.

미국 내륙 서비스 제공

이지로지스(엔터 라운드)는 미국 내 파트너 회사와 함께 미국 내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입자 통관의 경우 연간 1200달러면 SKU 수량에 관계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식품 관련 FSVP 대행 및 FDA 승인 관련 서비스까지 미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을 필요가 없도록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FBA, FBM (미국 현지 풀필먼트 작업 후 내륙 택배 발송)도 가능해 수입 및 미국 내 자사몰 오픈이나 직접 배송시에도 이지로지스(엔터라운드)가 서포트 가능하다. 미국 내 센터는 서부(LA)와 동부(애틀랜타) 중 선택할 수 있어 미국 전지역 2~3일 배송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지법인 설립 대행 + 현지 마케팅 전략 컨설팅 및 대행 서비스 제공

이지로지스(엔터 라운드)는 화주사가 해외 진출을 원하면, 그리고 해외진출 초기 단계거나 매출이 지지부진한 경우 국내/외 물류를 넘어 일본/미국 현지 마케팅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현지 인플루언서를 직접 컨트롤할 수 있고, 일본의 경우 도쿄에 지사가 있어 타 대리점을 통해 운영하는 것이 아닌 직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최소 예산을 기반으로 한 전략까지 제안하는 것은 물론, 4~5개월 안에 단기간에 흑자로 전환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의 판매를 직접 활성화시켜 해당 물량까지 한국에서 일본으로 라스트마일 배송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화주사 입장에서는 단순 물류대행사가 아닌 든든한 마케팅 파트너를 얻게 되는 셈이다.

실제 화주사에게 제안한 일본 마케팅 계획

이지로지스 권용범 대표이사는 “사실 서비스의 경우 무궁무진하게 개발할 아이템이 많이 있다. 우리는 물류회사가 아니라 서비스 기획회사라고 불러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상상도 못할 물류회사가 탄생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단순 물류대행, 단순 해외배송에서 벗어나 이커머스 전반에 관련된 서비스를 화주사에게 토털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지로지스(엔터 라운드)는 한국 제품을 해외에 진출시키는 사명감을 갖고 이익만 쫓지 않을 것이며 전 세계에 1명이라도 화주사의 제품을 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이지로지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공정거래 자율준수 평가 AA 등급
삼양그룹 100주년 기념 온라인 역사관,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한화, 레오나르도 출신 대표로 영입… 글로벌 방산 사업 총괄
엑시스와이, 2024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1위 수상
잡코리아 클릭 '이어 엔드 파티… 글로벌 인재 300여 명 참여
동아ST,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급평가 A등급 획득
행사 관계자와 행사 인력 모두 간편하게 구인구직

 

LS일렉트릭, 1000억원 규모 초고압 변압기 생산능력 추가
롯데카드, 3억달러 규모 해외 ABS 발행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한국산업기술시험원 채용
GS리테일, 경희대와 유통산업 인재 양성 맞손
iM뱅크,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시스템 사후인증심사 통과
알바몬,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 부스 운영
남문통닭 ‘통닭과자’ 2종, ‘SIAL 파리 2024’ 혁신제품 선정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뉴스지부동산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