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업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 출시

쓰리소사이어티스
뉴스일자: 2021-09-15

2020년 남양주에서 설립된 한국 크래프트 싱글몰트 증류소 쓰리소사이어티스(Three Societies)가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을 9월 9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원은 당화, 발효, 증류, 숙성 등 모든 생산 과정이 국내에서 이뤄진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다. 이번 제품 출시는 한국 싱글몰트 위스키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자,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쓰리소사이어티스 도정한 대표는 “기원은 한국 싱글몰트 위스키 ‘시작’과 세계적 위상을 가진 위스키를 만들고자 하는 ‘바람’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다른 위스키 생산국과 달리 한국만의 뚜렷한 사계절 속에 숙성이 됐기에 한국 싱글몰트 위스키만의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출시 제품은 한국을 상징하는 동물, 호랑이가 주인공인 ‘기원 호랑이 에디션’으로 ‘소사이어티 컬렉션(Society Collection)’의 첫 번째 제품이다.

기원 호랑이 에디션은 2020년 7월 7일 오크통에서 숙성을 시작해 뉴오크 캐스크에서 1년 이상 숙성된 캐스크 스트랭스 제품이다. 쓰리소사이어티스 증류소의 첫 생산 날짜인 6월 15일을 기념해 1506병이 생산됐다. 이 가운데 한국에는 600병만 판매되며 잔여 수량은 미국, 싱가포르, 대만, 일본, 홍콩 등 전량 수출될 예정이다.

쓰리소사이어티스는 정규 제품 출시 전까지 총 3가지의 소사이어티 컬렉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소사이어티스 컬렉션은 호랑이 에디션을 시작으로 증류소를 상징하는 동물인 유니콘, 독수리 에디션으로 구성돼 각각 2022년·2023년 출시될 예정이다.

3가지 제품 모두 2020년 7월 7일부터 숙성한 스피릿만을 사용해 뉴오크 캐스크에 숙성됐다는 공통점이 있어 같은 원액을 사용하는 나머지 제품도 모두 만나본다면 쓰리소사이어티스 위스키의 변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기원 호랑이 에디션 판매는 9월 9일 남양주 쓰리소사이어티스 증류소에서 200병 한정 판매를 시작으로, 추석 연휴 이후 리테일 채널들을 통해 차례대로 판매될 예정이다. 자세한 판매 일정은 쓰리소사이어티스 소셜 미디어로 안내될 계획이다.

기원 호랑이 에디션 - 테이스팅 노트

용량: 200㎖
향: 여름 과일의 달콤하고 깊은 오크 향
맛: 바닐라와 달콤한 복숭아 과즙 뒤에 오는 매운맛
피니시: 곡물의 달콤함과 길게 이어지는 풍부한 오크 스파이스의 여운

출처 / 쓰리소사이어티스



SKT, ‘0히어로 할인제도’ 도입
천일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혁신기업’ 선포
GS25, ‘팝잇진주캔디’ 출시
대원미디어-현대백화점, ‘짱구는 못말려’ 컬래버
GS25, 호빵 10여 종 예년보다 일찍 선보여
디지털화 및 연결성으로 승강기 업계 선도
GS리테일, 해커톤 진행

 

신일, 주방 가전 추천
GS샵, 골프 카테고리 매출 45.9% 급증
글로벌 진출 본격화하는 레드쿠키
면역력 증강 ‘베타글루칸’, 귀리에 풍부해요
일룸, 친환경 공정과 지역사회 나눔 실천
오뚜기, 화끈하고 진한 ‘열라짬뽕’ 출시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 출시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한국부동산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