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부동산


투게더펀딩, 원리금 수취권 매매중개 ‘오픈마켓’

2017년 서비스 개시 뒤 누적 거래 5만건 거래액 90억원
뉴스일자: 2021-07-11

부동산 담보 분야 1위 P2P 플랫폼 업체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투자자가 보유한 원리금 수취권을 판매하는 오픈마켓 거래 건수가 5만건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투게더펀딩이 2017년 4월 오픈마켓 서비스를 도입한 뒤 최근까지 상품 거래를 중개한 사례는 총 9600여건이며, 누적 거래 금액은 88억원에 달한다.

투게더펀딩의 오픈마켓 서비스는 보유한 채권의 판매를 원하는 회원을 포함해 투자 기회를 놓친 회원들이 간편하게 채권 판매,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P2P 상품에 투자해 원리금 수취권을 보유한 투자자는 채권을 판매해 상품이 만기되지 않더라도 원금을 회수할 수 있고, 채권 구매자는 원하는 투자 상품의 원리금 수취권을 구매해 투자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투게더펀딩은 상품 만기 전 투자, 판매를 원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중개 업무를 한다. 투게더펀딩은 판매 신청 상품의 거래 내역과 부동산 가치를 다시 심사해 판매 적격 여부를 검토·승인하고, 상품별 투자자 구성을 리뉴얼하는 시스템을 구현해 업무 지원을 한다.

투게더펀딩 홍보 담당자는 오픈마켓에 대해 “개인 자금 사정이나 만기 상환을 기다리기 어려울 경우 보유 채권을 판매해 즉시 원금 회수가 가능하고, 채권을 분할해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면서 “특히 단기 투자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투자자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투게더펀딩 김항주 대표는 “오픈마켓 서비스의 핵심 개념은 투자자 편익 증대”라며 “P2P 투자의 핵심 요소 가운데 하나가 탈중앙화와 개인의 편익 극대화라는 점을 고려하면 오픈마켓 서비스는 앞으로 더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투게더앱스



위매치다이사, 상반기 이용고객 100만 명 돌파
한성아이디, 생활편의 플랫폼 ‘수리홈즈’ 론칭
탱커, 닥집에 ‘집주인 조회하기’ 기능 추가
중금리 단층 해소, 서민금융 가교 역할
건국대,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 선정
한성아이디, 비대면 상담 ‘인택트 스튜디오’ 운영
프로퍼티엑세스 한국 법인 출범

 

'부실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익감사 청구
‘건축시공 실무가이드’ 출간
천연벽지 ‘나무앤케어’ 통합 브랜드 론칭
박영사, ‘진입도로법의 체계’ 출간
건설현장 스마트 안전 통합 플랫폼 구축
투게더펀딩, 원리금 수취권 매매중개 ‘오픈마켓’
신형상 합성보 공법, 강재 사용 30~40% 절감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한국부동산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