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02일 토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사회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피칭대회’ 개최

온라인 중고 교복 플랫폼 아이디어 제안, 여수 노석연 씨 최우수상 수상
뉴스일자: 2023-09-24

전라남도와 사단법인 상생나무는 소셜캠퍼스 온 전남에서 ‘2023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피칭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9월 20일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와 상생나무가 주최/주관하고, 한전KDN이 후원하는 ‘2023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제를 사회적경제로 해결하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22팀 중 15팀이 대회에 참가해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로 경쟁을 펼쳤다.

지역을 바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소셜미션, 사회적기업가 자질, 창업 아이템, 사업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와 발표 능력 등을 전반적으로 심사해 △‘온라인 중고 교복 플랫폼’ 아이디어를 낸 여수의 노석연 씨(46세)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친환경 설거지 바 제작 및 판매’ 아이디어를 제시한 문윤정 씨(41세) 외 2명이 우수상, △‘인공지능을 활용한 시니어 웰빙 관광투어 플랫폼’ 아이디어를 제시한 최종명 씨(38세) 외 3명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장려상 각 50만원의 시상금과 전남도지사 상장이 수상됐다.

상생나무 정총복 본부장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지역 청년들에게 인식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소득 주도의 성장을 견인하도록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상생나무



 전체뉴스목록으로

3040 '교육이 개인의 경제적 부 증진에 영향'
2023년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청년 마음건강 박람회
충남 빅데이터 포럼 성료, 데이터 행정 논의
학교밖청소년 법률지원단 위촉
명동 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위한 맞손
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12월 클럽 참여자 모집
BNK부산은행, 공무원대출 디지털융자추천서 서비스

 

불법 포획된 천연기념물 남생이 자연으로 돌려보내다
홈리스의 싱어게인 ‘제4회 달팽이음악제’ 개최
생명존중 교육으로 청소년 자살·자해 예방에 나서
포스코인터내셔널, 도심 공원에 숲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
‘實力 수사의 定石’ 출간
2023년 로컬페스타 ‘영남에 온나’ 개최
가족돌봄청년 영케어러 위한 ‘함께돌봄 키트’ 배포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