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9월 28일 목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사회


농촌 대기 지키는 ‘누비고 서포터즈’ 모집

환경실천연합회
뉴스일자: 2023-05-30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 이하 환실련)가 농촌 지역 대기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실천할 ‘누비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누비고 서포터즈’는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다양한 대기 환경 문제에 대처하고, 미세먼지 원인을 분석해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하는 청년 서포터즈 활동이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2023년 7월부터 11월까지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영농 지역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농업 부문에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소규모 배출원 파악 및 관리 방안을 도출해 전국 20개 마을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목표로 마을 주민과 함께 영농폐기물 수거, 마을 공공부지 나무 심기, 친환경 소재 타이벡(진드기·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특수원단)을 활용한 가방 만들기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도 진행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정기모임을 통해 환경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 및 홍보하고, 농촌 지역 미세먼지 모니터링 활동과 함께 ‘누비고 관리 마을’을 선정하게 된다.

환경부와 함께하는 ‘누비고 서포터즈’는 6월 21일(수)까지 총 60명(15개 팀)을 모집하며, 환경과 사회 문제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만 19세 이상 청년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환실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처 : 환경실천연합회




 전체뉴스목록으로

인공지능 지방행정 활용 및 규제개선 방안 세미나
‘플라스틱 리-스타트 프로젝트’ 수거기 전달
한국수자원공사,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에 박차
한살림 등 5개 생협연합회 ‘밥상안전 3법’ 개정안 발의
직능연 ‘공정한 일 처리에 대한 국민의 인식’ 발표
구로구 협동조합-기업, 취약계층 자립 지원 업무협약
오류버들시장 상권 활성화 위한 소문내기 이벤트

 

비수도권 취약계층 청년 생활비 지원... 구직 활동 독려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피칭대회’ 개최
AI 기반 보호대상자 심리건강 케어 협력
환황해권 ‘해양문화관광 대전환’ 모색한다
미혼모의 뷰티 자신감 위한 아름다운 기부
추석 선물...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 기획전 개최
MZ세대 알바생 알바비 플렉스 1위 생활비, 2위 해외여행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