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2일 수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사회


사회연대은행-HSBC,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지원

에코-패키지로 플라스틱 사용 줄여 환경문제 해결
뉴스일자: 2023-01-29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HSBC가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활동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지원사업(에코-패키지)’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 변화 속에서 전국 저소득 청년 소상공인 15개소를 선정해 이들에게 필요한 디자인 및 에코-패키지, 경영 컨설팅 등 ESG 경영개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종 선발된 사업장은 △경영 컨설팅 및 마케팅 역량 강화교육 △에코 패키지 디자인 개발 △친환경 포장 패키지 제작 △기업 홍보영상 제작 및 SNS 광고 프로모션 등을 지원받는다.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지원사업(에코-패키지)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에코-패키지를 통해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등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은 “HSBC와 함께 코로나19 피해로 경영이 어려운 소상공인에 긴급 자금 대출을 통해 경영 안정화를 지원해 왔다”며 “이제는 경영 안정화를 넘어서 소상공인이 지역 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ESG 경영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 약 3000개 업체에 9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출처 :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전체뉴스목록으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ABA부모대학’ 수강생 모집
초블레스, 사회적 약자 위한 간편식 ‘리아밀’ 기부
‘북한의 부패지수와 실상’ 포럼 개최
1원도 빠짐없이 100% 전달하는 '곧장기부'
LG전자 노조, 해외 참전용사에 전기장판 기부
'주민 수요반응 서비스’ 시범사업
제삼경인고속도로,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성공한사람들, 한국 지사 오픈
‘좋은 배우자 학교’ 메인 강사 발탁
청소년들 마음 건강 회복 '초록키트 지원사업’ 공모
미주탐정협회, 미국 내 무료 가족 찾기 이벤트
저소득 희귀질환아동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
국민 안전 지키는 소방공무원 복지•안전 지원
직업계고 졸업생, 과거보다 취업 지속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