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2일 목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사회


생명보험재단, ‘감정 글쓰기’ 참여자 모집

플레이라이프 12월 워크숍
뉴스일자: 2022-11-21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PLAYLIFE (이하 플레이라이프)의 12월 워크숍 프로그램 ‘나의 1년을 돌아보는 감정 글쓰기’의 참여자를 11월 27일까지 모집한다.

마음 성장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진행되는 나의 1년을 돌아보는 감정 글쓰기 워크숍은 1년 동안 일어났던 일을 사건 중심이 아닌 감정 중심으로 회고해 보며 한 해를 정리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플레이라이프의 ‘감정 글쓰기’ 워크숍은 △사건과 감정을 분리하기 △감정 일기 쓰기 △나만의 2022년 감정 어워드 등 총 3회차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명상 이론에 근거한 마인드풀 라이팅 기법을 활용해 사건에 대한 사실과 생각, 감정을 분리하는 연습을 통해 본인의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스스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워크숍 강의는 요가 및 명상 전문가이자 작가인 안현진 튜터가 맡는다. 워크숍은 12월 7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의 워크숍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1월 27일까지, 참여자는 11월 28일 개별 발표하며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워크숍은 무료로 진행된다.

플레이라이프 워크숍은 올해 총 5번 진행됐고, 321명의 신청자 중 90명이 참여하는 등 20·30 사이에서 많은 호응을 얻으며 마음 성장의 길라잡이가 돼주고 있다. 워크숍 참여자들도 “우연한 기회에 워크숍을 신청했는데 모든 시간이 기대 이상이었다. 튜터님의 상세한 가이드 덕분에 내 마음을 여러 각도에서 관찰해 볼 수 있었다”, “모두 처음 만나는 사이임에도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등의 후기를 전하며 플레이라이프 워크숍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생명보험재단 송기정 상임이사는 “계속되는 취업난·물가 상승 등으로 청년 세대가 다른 세대에 비해 가장 많은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다”며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마음이 지친 청년들의 건강한 마음 회복을 돕고자 올해 하반기부터 워크숍을 매달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감정 글쓰기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감정에 온전히 집중하며 한 해를 잘 갈무리하고, 다가올 새해를 계획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콘텐츠형 사회공헌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청년들의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멘토·롤모델의 극복 스토리를 담은 인터뷰 콘텐츠 ‘PEOPLE’ △유저가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CLUB’ △정신건강 인용문에 코멘트를 결합한 ‘QUOTE’ △플레이라이프만의 음악 선율로 위로를 전하는 ‘SOUND’ 등의 다양한 마음 성장 콘텐츠는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및 뉴스레터로 확인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 존중, 생애 보장 정신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살 예방, 생명 존중 문화, 고령화 극복 분야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복지기관과 협업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체뉴스목록으로

‘남해 연안 해역별 어장환경 실태조사’ 보고서
은퇴자협회 ‘배벌사’ 주제로 톡 콘서트
모든 가능성 위한 패션 ‘하티스트’ 크리에이터 모집
3년 대기 또 대기…통곡의 좁은 문
청소년 주도 환경 프로그램 ‘1.5℃, 서대문 그린스쿨’
부산시 소재 직장어린이집 대상 건강한 성장 지원
충남도 현안 해결 모색 릴레이 세미나 연다

 

현대백화점,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 수거한다
사회연대은행-HSBC, 소상공인 ESG 경영개선 지원
충남도 균형발전, 남부권 발전정책에 달렸다
바다 구하는 ‘신개념 애슬레저 스윔웨어 소재’ 개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기부
삼성물산, 버려지는 건설현장 안전모 새로운 변신
녹색교통운동, ‘마포구 자전거길 리뷰지도’ 공개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