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1일 수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사회


‘제주밭한끼’ 캠페인 참가자 모집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뉴스일자: 2022-11-08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이재근, 이하 추진단)이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제주밭한끼’ 캠페인을 앞두고 7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주밭한끼’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겨울 밥상을 책임지고 있는 제주시 5대 밭작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시 5대 밭작물은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월동무 △메밀이며, 전국 생산량 1위를 차지한다.
 
추진단은 청정 제주시에서 길러낸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월동무 △메밀의 우수성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5대 밭작물이 더는 부재료가 아닌 주인공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귀덕·평대·김녕 등 제주시 서쪽과 동쪽의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밭작물이 자라는 공간과 싱싱한 원물, 요리법, 고급스럽게 완성된 요리까지 이전에 없던 생생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11월 24일엔 양채류 주요 생산지인 제주시 한림읍 귀덕향사에서 밭담 투어가 진행된다. ‘귀덕리의 큰엄마’로 불리는 현경애 삼촌과 함께 수확 직전의 양배추밭과 브로콜리밭을 돌아보고, 세계중요농업유산을 지정된 밭담 고유의 아름다움을 확인할 기회다. 이에 앞서 다년간 채소 연구를 진행해온 식품기업 샘표와 협업해 제주 밭한끼 도식락 만들기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샘표 우리 맛 연구팀과 함께 ‘제주 밭한끼 도시락’을 만들고, 밭담을 돌아본 뒤 흙냄새 나는 밭에서 즐기는 밭크닉도 기대해볼 만하다.
 
11월 25일에는 당근 산지로 유명한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에서 부석희 삼촌과의 밭담 투어가 준비돼 있다. 밭담을 따라 걷다가 당근을 직접 캐기도 하고, 갓 수확한 당근으로 촐래(반찬을 뜻한 제주 방언) 만들기도 경험할 수 있다. 저녁 무렵엔 구좌 지역 농부들이 직접 운영하는 친환경 제주당근 카페 ‘당근과깻잎’에서 당근을 주제로 색다른 토크쇼와 바비큐 파티가 열린다. 패션 마케터 출신의 백인호 청년농부, 조리과학으로 당근을 분석한 안형균 샘표 우리 맛 연구팀장, 동화 ‘당근이지’의 주인공 석희 삼촌 등이 참여하며, 김영빈 요리연구가가 준비한 밭작물 바비큐도 맛볼 수 있다.
 
제주시 5대 밭작물을 코스 요리로 즐길 수 있는 ‘밭한끼 팝업 레스토랑’은 이번 캠페인의 하이라이트다. 제주의 제철 식재료로 다양한 시도를 해 온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넘은 봄’의 강병욱 헤드셰프가 25~26일 양일간 제주시 5대 밭작물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전채요리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무려 6가지 코스 요리로 밭작물을 만나게 된다.
 
제주시 5대 밭작물과 함께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제주의 매력을 선사할 제주밭한끼 캠페인은 제주밭한끼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이재근 추진단장 “제주밭한끼 캠페인은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하나로 제주 밭작물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캠페인을 통해 제주시민은 물론,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밭작물의 숨은 매력을 알려 제주 농업문화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세계중요농업유산(GIAHS) 제주밭담이 지키는 제주밭의 건강한밭작물의 가치를 알리고 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제주시 농촌에 자립적 발전을 구축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출처 :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제주밭한끼)



 전체뉴스목록으로

한국사회투자, 자체 모금 펀드 ‘임팩트 퓨처’ 선보여
KB손해보험-한국드론기업연합회, 드론기업 단체보험 협약
희귀질환 극복한 환우들의 ‘특별한 졸업식, 희망의 입학식’ 지원
군 복지 향상 목적으로 전문적인 세탁 서비스 제공
위드하모니 오케스트라 프로그램 5년 지원… 지역 사회 상생
우수 기술 보유한 농산업 업체 발굴 및 육성
어르신 설 명절 지원 사업 ‘사랑의 福 꾸러미’ 진행

 

시니어 데이터 표준화 연구로 돌봄의 디지털 전환 가속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자립역량 강화 프로젝트
9개 기업 따뜻한 손길 모은 ‘2023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사회 문제, AI와 함께 해결해요
아이엠아이, 2024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선정
동티모르에 혈관내튜브•카테터 지원
‘중랑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 모집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