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영업


GS25 원소주스피릿, 일주일 만에 완판

주류 전체 매출 1위 올라
뉴스일자: 2022-07-24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2일부터 선보인 원소주스피릿이 판매 개시 1주일 만에(7월 12일~18일) 초도 준비 물량이 완판돼, 부동의 주류 매출 1위, 2위였던 카스와 참이슬 후레쉬를 넘어 전체 주류 상품 매출 1위에 올랐다.

11일부터 시작된 원소주스피릿의 가맹점 발주도 1만 5482점에서 이뤄져, 카스(1만 5380점)와 참이슬후레쉬(1만 5204점)의 취급 점보다 많은 점포에서 이루어지며 일찌감치 큰 인기를 예감케 했다.

GS25는 원소주스피릿의 큰 인기가 단순히 셀럽 마케팅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상품에 문화와 스토리가 잘 녹아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원소주스피릿을 만든 박재범 대표는 지역 농업 회사를 설립해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사용하고 주류의 라벨도 한국의 정서가 깃든 자개의 문양으로 디자인하는 등 상품 기획 전 과정에 걸쳐 소주에 진심을 담은 스토리가 소비자에게 잘 전달했다.

또한 GS25는 편의점 대표 페스티벌로 자리 잡은 콘서트 ‘뮤비페(뮤직앤비어페스티벌)’의 2015년 첫 아티스트로 박재범 대표로 참여시키며 일찌감치 스트리트 문화에 큰 관심을 갖고 젊은 감성의 문화 행사들을 대표 마케팅으로 꾸준히 추진해온 바 있다.

그 결과 GS25는 긴 호흡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해 온 컬쳐 마케팅과 관련한 의사 결정을 누구보다 빠르고 강하게 추진할 수 있었고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GS25는 국내 최대 수준의 주류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보유한 것도 원소주스피릿을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앞으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원소주스피릿 기획 세트 등도 준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GS25의 원소주스피릿이 편의점 주류의 신기원을 이룩한 상품이 된 배경에는 오랫동안 고객과 소통해 온 컬쳐 커머스의 힘이 한 몫 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를 지속 선보여 소비자가 GS25로 발걸음을 많이 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GS리테일



 전체뉴스목록으로

‘위키위키’ 론칭 및 온라인 판매 시작
락앤락xCJ제일제당, 집밥 레시피 쿠킹클래스
CJ프레시웨이, ‘브랜드 솔루션’ 사업 본격 추진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바닐라 마키아토’ 캡슐
새 모델 한혜진과 2022년 FW 신상품 론칭
GS샵 온라인몰, ‘르꼬끄골프’ FW 신상품
오뚜기, ‘제주똣똣라면’ 출시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오뚜기,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지누스와 시너지 시동
대원씨티에스, 터틀비치•로캣 국내 유통 계약
GS리테일, ‘베일리스 아이스크림’ 21일 선봬
젤리도 캐릭터 열풍 분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잔망루피 한정판 출시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