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19일 목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미디어


SK텔레콤, 설 연휴 특별 소통 대책 발표

하루 평균 1500여명 전문인력 배치
뉴스일자: 2022-01-28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설 연휴에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SKT는 설 연휴를 앞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1500여명의 SK텔레콤 및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사 전문 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T는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영향으로 고객들의 자가용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을 고려해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리조트와 휴양림 등 가족 단위 여행지 통신 인프라에 대한 점검도 마쳤다.

특히 SK텔레콤은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 구간의 이동통신 품질과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많이 활용하는 티맵(TMAP) 서비스 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SKT는 언택트 세배 등 이동 전화를 이용한 가족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영상 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SKT는 지난해 설 연휴 무료 영상 통화 지원 당시의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올해 영상 통화 이용 고객들이 평시 대비 5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T는 미더스(MeetUS), 이프랜드(ifland) 등 화상통화·비대면 솔루션을 활용한 비대면 차례나 가족 모임 등도 활발해지고, 웨이브(wavve)·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시청이 늘어나면서 설 당일 관련 데이터 사용량이 평시 대비 23%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윤형식 SKT 인프라운용 담당은 “고객들이 언택트 환경 및 장시간 이동하는 교통편 안에서도 SKT의 서비스를 통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연휴 중에도 시스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SK텔레콤



 전체뉴스목록으로

암호화폐 분실 관련 도움말 위장 악성코드
시공사, 카카오페이지에 닥터 스트레인지 웹툰 서비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ISE 2022서 최고 기술 인정
IBM, 양자 컴퓨터 실용화 시대 새로운 로드맵
안랩, 보안 솔루션 공급기업으로 선정
웹툰 ‘접근불가 레이디’ 팬아트 글로벌 공모전
쿠콘, 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 사상 최대

 

AR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
나디오, 기가지니로 현대인 위로한다
디지털 뱅킹 및 Ai 금융플랫폼 특허출원
SK스퀘어-SKT, ‘플레이투게더’ 개발 ‘해긴’에 투자
구글-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글로벌 성장 지원
번개장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2년 연속 인증
체인파트너스, 자회사 ‘메셔’로 디파이 공략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