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경영


흥국생명, 업무 자동화 확대

RPA 2차 사업 완료
뉴스일자: 2022-01-13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2차 사업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총 12개 부서 30여 개 업무에 RPA 구축을 완료하며 자동화 업무 범위가 확대됐다. RPA는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단순·반복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기술이다.

흥국생명은 지난해 1차 RPA 사업을 통해 △보험금 지급 심사 △융자 △퇴직연금 등의 업무 자동화를 진행한 이후 추가 과제 선정에 착수했다. 이를 통해 △계약관리 △고객지원 △영업지원 등 30여 개의 업무로 자동화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RPA 웹 포털을 구축해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체계도 마련했다.

회사 측은 현재 RPA 적용 이후 각 과제가 안정적으로 운영됨을 확인했으며, 연간 2만 시간 이상의 효율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흥국생명은 지속해서 RPA 도입 효과를 분석해 추가적인 자동화 로봇 대체 업무를 발굴하고, 적용 범위를 넓혀 임직원들의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고객 안내장 검증 업무에 RPA를 적용한 흥국생명 담당자는 “로봇 프로세스가 반복·단순 업무를 규칙대로 처리해주니 현업에서 여유가 생겼다”며 “앞으로 더욱더 생산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RPA 구축을 비롯해 ‘AI OCR 도입’과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활동’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을 다방면에 적용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흥국생명



 전체뉴스목록으로

오케이몰, 2021년 역대 최대 실적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공식 출범
신한카드, '서울페이플러스' 앱 오픈
14만 SK그룹 임직원 교육 플랫폼 책임진다
G마켓·옥션·G9에 명품 직구 서비스 공급
신세계TV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으로 사명 변경
GS25, 'MD서포터즈' 출범

 

삼성, 협력사 지원 및 내수경기 활성화 나서
누보, 지난해 해외 매출 전년 대비 51% 성장
SK그룹, 친환경 신기술 개발 연구시설 신설
SK텔레콤, 파트너사에 850억 조기 지급
MZ세대 구직자 “취업도 ESG가 중요”
남성 패션 앱 룩핀, 누적 거래액 1400억원 돌파
세모장부, 전자 근로 계약서 기능 무료 제공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