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산업


대한전선, 태양광 전용 케이블 출시

신재생 시장 정조준
뉴스일자: 2022-01-08



대한전선이 새해 들어 태양광 케이블을 출시하며,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대한전선(대표이사 나형균)은 태양광 전용 케이블 ‘솔라인(SolarIN)’의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국제적 트렌드에 따라 직류(DC) 1500V급으로 솔라인을 개발하고, 글로벌 공인인증 기관인 TUV라인란드로부터 국제표준규격 인증도 획득했다. 브랜드 이름인 ‘솔라인’은 솔라(Solar)와 라인(Line)의 합성어로, 태양 에너지를 선으로 전달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솔라인은 태양광 모듈과 접속 계통, 전력변환장치를 연결하는 케이블로, 옥외에 설치되는 특성 때문에 자외선과 열, 수분 등에 대해 기존 케이블 대비 높은 내구성을 갖고 있다. 대한전선은 해당 케이블에 대해 TUV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과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동시에 IEC (국제전기표준회의)와 EN (유럽표준) 등 국제 규격의 기준도 통과했다. 국내 시장을 넘어 유럽과 아시아, 중동 등 해당 규격을 사용하는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태양광 발전 시장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정책에 따라 지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말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제9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의하면, 국내 신재생에너지 설비 용량은 2020년 20.1GW에서 2034년 77.8GW로 4배가량 확대되고, 이 중 태양광 발전이 45.6GW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전선은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태양광 케이블 시장의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낸다. 기존에 공급해 왔던 교류(AC) 케이블에 더해 직류(DC) 케이블까지 공급함으로써, 태양광 케이블 전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대한전선은 해상풍력과 함께 태양광 분야에도 역량을 집중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추어 수익 구조 다변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대한전선



 전체뉴스목록으로

삼성전자, 원칩 지문인증 IC 출시
대한전선, 싱가포르서 수주
네패스, 기판 없는 초소형 SiP 첫 양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Air’ 체험 공간
오버에어, ‘전기 추진 시스템’ 지상시험 공개
SK텔레콤, AI 스피커 ‘누구 캔들 SE’
신한카드, ‘신한pLay 터치결제’ 1조원 돌파

 

삼성전자, ‘엑시노스 2200’ 출시
찾아가는 ‘하수배관 운영진단 및 개선 프로그램’
LS전선아시아, 연간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삼성전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한화시스템, UAE와 ‘천궁-II MFR’ 수출 계약
삼성전자-CJ제일제당, 비스포크 큐커 메뉴 확대
긱플러스,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 물류로봇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