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컴퓨터정보보호원 발행

미디어   과학기술   경제   경영   영업   사회   문화   생활   연예  

산업    신상품    프로모션    신간

포스트    칼럼    캠페인

 

뉴스 > 산업


삼성전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뉴스일자: 2022-01-07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 개막을 하루 앞둔 4일(현지 시각)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을 공개했다.
 
더 프리스타일은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180도 자유자재로 회전해 벽·천장·바닥 등 다양한 공간에서 원하는 각도로 비춰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일반 프로젝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화면 각도와 화질 조정이 번거롭다는 점에서 착안한 디자인이다.
 
더 프리스타일은 830g의 가벼운 무게에 전원 플러그 연결 없이 USB-PD, 50W/20V 외장 배터리 연결로 사용할 수 있어 실내뿐만 아니라 테라스·여행지·캠핑지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더 프리스타일은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최대 100형 크기의 화면과 풍부하고 선명한 저음역을 구현하는 360도 사운드로 음질을 왜곡 없이 전달한다. 더 프리스타일을 이용하면 영화관에서와 같이 콘텐츠를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일반적으로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매번 거쳐야 하는 화질 조정 단계를 큰 폭으로 줄였다. 더 프리스타일은 전원을 켜면 곧바로 왜곡된 화면을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기술인 오토 키스톤과 오토 포커스, 오토 레벨링 기능이 작동한다. 화면의 수평과 초점, 상하좌우 화면 비율을 빠르고 정확하게 자동으로 맞춰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준다.

더 프리스타일에는 삼성전자의 고성능 TV 프로세서 기술이 적용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화한 콘텐츠 감상을 할 수 있다.
 
더 프리스타일은 주 고객층인 MZ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성향에 주목해 독특하고 새로운 사용 경험과 재미를 함께 제공한다. E26 규격 전등 소켓[2]에 연결하면 테이블 위나 바닥에도 스크린을 비춰 활용해 볼 수 있으며, 조명 효과와 이미지 템플릿을 제공하는 앰비언트 모드로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 아이디어도 제공한다. 또 전용 콘텐츠를 활용하고 패키지에 포함된 전용 렌즈캡을 씌우면 다양한 색상의 조명으로 연출할 수 있어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더 프리스타일은 넷플릭스, 디즈니+ 등 국내·외 다양한 OTT를 포함한 스마트 TV 서비스를 삼성 TV와 동일하게 지원한다.
 
이 제품은 따로 리모컨 없이 모바일을 활용하는 ‘가상 리모컨’ 기능, 갤럭시 스마트폰과 간편하게 미러링으로 연결되는 ‘탭뷰’ 기능 등을 갖춰 콘텐츠 접근성이 우수하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을 1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CES 2022에 전시하고, 1월 4일 북미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차례대로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다재다능한 더 프리스타일이 실용성을 추구하는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를 바란다”며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큰 스크린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삼성전자



 전체뉴스목록으로

삼성전자, 원칩 지문인증 IC 출시
대한전선, 싱가포르서 수주
네패스, 기판 없는 초소형 SiP 첫 양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Air’ 체험 공간
오버에어, ‘전기 추진 시스템’ 지상시험 공개
SK텔레콤, AI 스피커 ‘누구 캔들 SE’
신한카드, ‘신한pLay 터치결제’ 1조원 돌파

 

삼성전자, ‘엑시노스 2200’ 출시
찾아가는 ‘하수배관 운영진단 및 개선 프로그램’
LS전선아시아, 연간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삼성전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한화시스템, UAE와 ‘천궁-II MFR’ 수출 계약
삼성전자-CJ제일제당, 비스포크 큐커 메뉴 확대
긱플러스,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 물류로봇

 

 

컴퓨터정보보호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컴퓨터정보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