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18, Sat.

Top Stories       Business       Culture & Life       Science & Technology       World

Lecture

Notification

 

NEWS > 경제


창구 통한 금융사기 피해자금 인출 100% 차단

의심 거래 인출 알람으로 모니터링팀 연락
Date: 2018-05-19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올해 1분기 기간 중 창구에서만 16억원에 달하는 80건의 금융사기 피해자금 인출을 사전에 예방했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사기 자금으로 의심되는 거래를 인출 알람을 통해 모니터링팀으로 연락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정기 예·적금 중도해지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유의문구를 필수 안내 후 서명을 받는 등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창구 고액 현금인출 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예방 문진제도를 실시해 창구를 통한 금융사기 피해자금 인출 100% 차단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 자동화기기를 통한 사기자금 인출이 어려워 지자 은행 창구에서 인출하는 시도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선제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해 이에 대응하고 있다. 문진제도를 통해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8명으로 구성된 금융사기 모니터링 전담팀에서 즉시 지급정지 조치 및 관할 수사기관과 협조해 현장에서 즉시 검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전 직원이 금융사기 예방에 대한 의무감을 갖고 창구를 통한 거래 시 금융사기 피해여부 확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 보호에 앞장서는 KB국민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하반기 창구에서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에 대한 유공을 인정받아 지난달 5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총 5명의 유공직원이 감사장을 받았고, 올해 1분기에만 전국 각지의 직원 14명이 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출처 : KB국민은행



 to the Top List of News

T커머스 업계 최초 오프라인 매장 ‘S-STYLE’ 오픈
국토부, 3차 철도안전종합계획 변경 추진
적극 구매행정으로 창업 중소기업 혁신성장 촉진
한국 기업들,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큰 성과
알바생 근로인식, 최저시급 > 주휴수당 > 퇴직금
삼성전자-서울대 산학협력 협약식
취준생 29.3%, 취업만 된다면 어디든 OK

 

카드 의무수납제 폐지 논의, 과연 적절한가
LG전자, 스마트 가전 글로벌 500만 대 판매
스타필드, 참여 프로그램 행사 열며 포스트 휴가 마케팅
상반기 알바 일자리 10건중 1건은 ‘강남구’
KERI, 243억 차세대 전지 연구 프로젝트 이끈다
금감원 즉시연금 일괄구제, 갑질인 이유
잡코리아 모바일 서비스 ‘선배에게 질문하기’

 

 

60, Gamasanro 27gil, Guro-gu, Seoul, Korea, e-mail: news@newsji.com

Copyright, The News Gro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