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6, Wed.

Top Stories       Business       Culture & Life       Science & Technology       World

Lecture

Notification

 

NEWS > 경제


창구 통한 금융사기 피해자금 인출 100% 차단

의심 거래 인출 알람으로 모니터링팀 연락
Date: 2018-05-19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올해 1분기 기간 중 창구에서만 16억원에 달하는 80건의 금융사기 피해자금 인출을 사전에 예방했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사기 자금으로 의심되는 거래를 인출 알람을 통해 모니터링팀으로 연락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정기 예·적금 중도해지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유의문구를 필수 안내 후 서명을 받는 등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창구 고액 현금인출 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예방 문진제도를 실시해 창구를 통한 금융사기 피해자금 인출 100% 차단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 자동화기기를 통한 사기자금 인출이 어려워 지자 은행 창구에서 인출하는 시도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선제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해 이에 대응하고 있다. 문진제도를 통해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8명으로 구성된 금융사기 모니터링 전담팀에서 즉시 지급정지 조치 및 관할 수사기관과 협조해 현장에서 즉시 검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전 직원이 금융사기 예방에 대한 의무감을 갖고 창구를 통한 거래 시 금융사기 피해여부 확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 보호에 앞장서는 KB국민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하반기 창구에서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조치에 대한 유공을 인정받아 지난달 5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총 5명의 유공직원이 감사장을 받았고, 올해 1분기에만 전국 각지의 직원 14명이 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출처 : KB국민은행



 to the Top List of News

KB국민은행, 신용보증기관에 총 500억원 특별출연
산업안전보건법 전부개정... 도급인의 책임 강화
거성호텔, 여성고객만을 위한 파자마파티
가성비와 실속, 가공식품 선물세트 시장 성장
울산과학기술원·하이네켄코리아 등 사원 모집
한-폴란드·스페인 ‘철도·지능형도시’ 인프라협력
배송 대행 쇼핑몰 지고 직배송 명품 쇼핑몰 강세

 

스마트홈, IoT 단계 넘어 AI 비서 등 형태로 지능화
보잉, 2018년 상용기 사상 최다 인도 기록 경신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통
한국거래소, 자진상장폐지 규정 재정비해야
국토부, 산업입지 수급계획·2019년 지정계획 확정
직장인 57%, 신용카드 소득공제 폐지 반대
조경분야, 전국 공공기관의 1조원대 시장 잡아야

 

 

60, Gamasanro 27gil, Guro-gu, Seoul, Korea, e-mail: news@newsji.com

Copyright, The News Gro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