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 금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전자식 사이드미러 시스템 MAN 옵티뷰 장착 라인업 확대

만트럭버스코리아, 최신 기술력으로 고객만족과 안전성 강화
뉴스일자: 2024-12-10


AM 옵티뷰 실내 모니터(사진 좌측), 실외 카메라(사진 우측)

독일 프리미엄 상용차 기업 만트럭버스 그룹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는 자사의 최신 전자식 사이드미러 시스템인 ‘MAN 옵티뷰’가 출시 1년 만에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MAN 옵티뷰는 5개의 카메라와 3개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운전자에게 넓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최첨단 전자식 사이드미러 시스템이다. 야간운전이나 악천후 상황에서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특히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사고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주행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되는 3가지 뷰 모드를 지원해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층 높인다.

뉴 MAN TGS 덤프트럭 차주 박경욱 사장은 “거친 작업 환경에서도 사각지대 없이 주변 상황을 살필 수 있어 사고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MAN옵티뷰가 장착된 덤프트럭은 운전이 미숙한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 MAN TGX 트랙터 차주 문준석 사장도 “MAN 옵티뷰는 코너를 돌 때나 차가 옆에 바짝 붙을 경우 경고음을 통해 위험 상황을 사전에 알려주는 기능이 특히 유용하다”며, “비 오는 날에도 사이드미러를 별도로 닦을 필요 없이 선명하게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후진 시나 좁은 공간을 진입할 때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카메라 덕분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이처럼 고객의 호평이 잇따르면서 만트럭은 MAN 옵티뷰 적용 모델을 확장해 고객들이 자신의 작업 환경에 맞는 사이드미러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MAN 옵티뷰는 뉴 MAN TGX 트랙터와 뉴 MAN TGS 덤프트럭에 도입된 이후, 올해 10월부터 대형 카고 트럭 모델에도 적용돼 중소형 트럭을 제외한 모든 라인업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MAN옵티뷰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만트럭의 목표가 실현된 첨단 기술로, 출시 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만트럭은 독일 프리미엄 상용차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국내 상용차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만트럭은 MAN옵티뷰 사양이 적용된 뉴 MAN TGX 트랙터와 뉴 MAN TGS 덤프트럭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워업 세이빙 프로모션’을 현재 진행 중이다. 프로모션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만트럭 공식 웹사이트(www.mantruck.co.kr) 또는 전국 판매 대리점에 문의하면 된다.

출처 : 만트럭버스코리아



'아이오닉 5' 최고 고도차 주행 전기차 부문서 기네스북 올라
현대성우쏠라이트 ‘오토메카니카 두바이 2024’ 전시
만트럭버스코리아, 제주 도서 지역 서비스 강화
기아, ‘시로스’ 세계 최초 공개... 인도에서 첫 선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中 내몽골 얼음호수 드라이빙
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개시
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 ‘가장 안전한 차’ 최다 선정

 

폭스바겐코리아,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은상
반사·비반사 번호판 검지용 IP카메라 모듈 출시
아이오닉 5 N, 중국 ‘올해의 고성능차’ 수상
앨리슨 트랜스미션, 9단 전자동 변속기 공급
벤틀리모터스, 프라이빗 고객 경험 공간 '더 뮤즈' 오픈
제네시스, 모터스포츠 공식 진출
온버스, 대형병원들과 수소전기버스 도입으로 ESG 경영 맞손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