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6일 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삼성스토어, 전기차 충전소 매장 확대…고객 편의 강화

법정 의무 설치 미적용 매장에도 충전기 추가 설치
뉴스일자: 2024-06-02


삼성스토어 모델이 삼성스토어 김포본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스토어가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추가 확대 운영해 고객 편의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스토어는 친환경 전기차 시장의 성장 추세에 따라 지난 1월 전국 40개 주요 삼성스토어 매장에 100kW 급속 충전기를 설치했다.

삼성스토어 전기차 충전소는 이용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6월부터 삼성스토어 △북울산 △동대전 △창원 매장에 전기차 충전기를 신규 설치하고, 올 연말까지 5개 매장에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삼성스토어는 더 많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법정 의무 설치 미적용 매장에도 충전기를 추가 설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성스토어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차량에 충전기를 연결하는 즉시 사용자 인증과 결제가 가능한 ‘오토 차징 솔루션’이 적용돼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SK일렉링크가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인 ‘럭키패스’에 가입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럭키패스 멤버십 충전 요금 최대 50% 할인 혜택은 급속 충전 요금에 한함(자세한 내용은 SK일렉링크 홈페이지 참조)

삼성스토어 전기차 충전기 설치 이후 매장을 방문하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은 ‘매장에 머무르는 동안 차량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충전 속도가 빨라서 상담을 받거나 쇼핑하는 동안 완충할 수 있어 만족스럽고, 방식 또한 간편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성스토어는 전기차 충전소 도입 외에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6월 중 삼성스토어에서 냉장고와 함께 TV, 건조기, 세탁기 중 2품목 이상 동시 구매 시 가정 내 전기 에너지 관리를 위한 ‘에너지미터’를 설치해 준다.

에너지미터는 가정용 분전반에 설치한 후 ‘스마트싱스’ 앱에 등록해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자식 전력량계로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 삼성전자



기아, The 2025 셀토스 출시
미쉐린이 복합소재 및 경험 전문 기업인 이유
똑똑한 협업으로 만든 토레스 바이퓨얼, 1500대 판매 돌파
기아, 전기차 공유 서비스 ‘위블 비즈’ 파주시로 확대 운영
2024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개막
제네시스, 英 자동차 축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참가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사전계약 개시

 

현대자동차 HMMI, 해외법인 공장 가동률 1위
미래 모빌리티 체험 전시 ‘4D 라이드’ 리뉴얼
피치스 ‘포니’ 드리프트 카로 ‘울트레이스 2024’ 우승
만트럭버스코리아, 고성능 해상용 MAN 엔진 선보여
현대차-제네시스, ‘레드 닷 어워드’ 본상 4개 수상
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에서 배터리셀-전기차 생산 체제 구축
기아, 체험형 전시 부스 인천공항 오픈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