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6일 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프로모션


전문 스포츠인 위한 저주파 마사지기 ‘HV-F080’

경피적 전기 신경자극과 미세전류 기능 동시 탑재
뉴스일자: 2024-05-27



한국오므론헬스케어(대표 아다치 다이키)는 운동선수 등 전문 스포츠인의 피로 회복과 통증 관리에 특화된 전문가용 저주파 마사지기 ‘HV-F080’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운동선수는 훈련과 시합 상황에서 많은 부상을 경험한다. 격렬한 운동은 근육의 긴장도를 높이고 과도하게 수축할 경우 통증을 유발한다. 근육통은 만성화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운동 직후 신체 컨디션 회복을 위한 재활 관리가 중요하다. 대표적인 비약물적 관리법으로 찜질, 스트레칭, 저주파 치료가 있다.

신제품 HV-F080은 운동선수 등 전문 스포츠인의 빠른 신체 회복을 돕기 위해 고안된 저주파 마사지기다. 경피적 전기 신경자극(TENS)을 통한 저주파 모드와 미세전류 모드(Micro Current)를 동시에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저주파 모드는 근육에 수축과 이완 자극을 통해 운동 후 신체 피로 해소를 돕는다. 미세전류 모드는 아데노신3인산(ATP) 생성 증가와 통증 관리에 효과가 있다. 미세전류를 이용한 치료 효과는 1991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세포 내 단일 이온 채널의 기능’ 연구 결과에 소개된 바 있다.

전문 운동선수는 발목, 무릎, 어깨, 손목, 허리, 허벅지 등 대근육과 관절 부위 등에 부상을 겪는다. HV-080은 선수가 회복 관리 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패드를 제공한다. 멀티패드는 근육용과 관절용으로 구분되며 서로 다른 부위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근육용 패드는 대근육에 부착하기 좋은 형태로 디자인됐다. 관절용 패드는 면적이 작고 구부릴 수 있어 상·하체 관절 부위에 부착하기 좋다.

또한 20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해 격렬한 운동 후 피로 회복, 근육 재활, 통증 관리 등 신체 상황에 따른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충전식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시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아다치 다이키 대표이사는 “최근 한국 소비자들이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운동 인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오므론의 대표적인 통증 관리 솔루션 HV-080을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문 스포츠인뿐만 아니라 생활 체육 영역에서도 항상 부상의 위험이 따른다. 오므론은 소비자들이 통증 걱정 없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신제품을 개발하고 운동 요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므론헬스케어는 2022년 선포한 ‘고잉포제로, 건강한 사회를 위한 예방적 관리(Going for ZERO, Preventive Care for the Health of Society)’ 비전 아래 △순환기 사업 △호흡기 사업 △통증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통증 사업은 사람들이 통증 걱정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므론의 통증 관리 솔루션은 약물 없이 근육을 이완시켜 만성 통증을 겪는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피너츠x투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굿즈 2차 출시
써모스, 더 간편하고 가벼워진 ‘퀵오픈 이지 텀블러’ 출시
휴가철 여행을 편리하게 만드는, 무인양품 캐리어
얼음까지 깨끗하게 - 세스코 ‘살균ON 얼음 정수기’ 출시
몰스킨, 친환경 스테이셔너리 아이템
진공 밀폐용기 바퀜, 초록마을과 함께 여름 특별 이벤트
AKG, N 시리즈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및 헤드폰

 

망고슬래브 ‘네모닉AI’, 생성형 AI 접목한 메모 프린터 공개
무인양품, 새로운 사양의 ‘회전식 서큘레이터’ 신규 출시
아트뮤, 감성 자극하는 ‘디자인형 초고속 보조배터리’ 5종
세스코 ‘살균ON 정수기’... 살균 과학에 미세플라스틱 제거까지
전문 스포츠인 위한 저주파 마사지기 ‘HV-F080’
미건라이프, 골반저근 케어 ‘미건 음파진동 방석’
크레앙, 무선 좌우회전 탁상용 선풍기 ‘Windy 6’·‘Windy 5’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