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쏠라이트 배터리,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6년 연속 수상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 높은 점수
뉴스일자: 2024-04-05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SOLITE)’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6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해 각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각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지수와 브랜드 주가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인 BSTI (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 점수를 달성했다.

쏠라이트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로 자동차, 선박, 농업 및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48종 863품목까지 확대했다. 특히 현대•기아 자동차 품질 평가 지표인 2023년 ‘품질 5스타’ 평가에서 경쟁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하며 품질 및 기술력에서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일반 배터리 대비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배터리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으로 인한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 (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되는 고성능 제품이며,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실제로 ISG 시스템뿐만 아니라 차량 내 장착되는 다양한 전장 부품으로 인해 내구성과 긴 수명을 갖춘 AGM 배터리에 대한 고객 니즈가 상승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해당 제품라인의 생산성 증대를 통해 시장의 니즈에 부응하고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밖에도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국내외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쏠라이트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 및 운영하고 있다.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3년 연속 후원,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지속적 운영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고객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덕분에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6년 연속 1위라는 명예로운 수상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브랜드 파워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 브레이크 디스크•엔진 파츠 등의 주요 자동차 부품과 제네시스 G90 등에 탑재되는 알로이휠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출처 : 현대성우쏠라이트



KOTRA, 자동차 부품 중소 기업 미국 공급망 진입 돕는다
넥센타이어,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 우승
이브이링크-한국환경공단, 폐배터리 신속진단기술 성능평가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 개최
현대차그룹, ‘제6회 VH 어워드’ 작품 공모전
황사철 내 차에 맞는 에어컨/히터 필터 관리법
한국자동차튜닝협회, 튜닝부품인증제도 활성화

 

KG 모빌리티, 대리점협의회와 상생 협약
전기 기반 자동차 충전 관련 기술, 시장 실태 보고서 발간
‘제네시스-벤츠’ 1순위 저울질…최종선택은 제네시스 우세
현대자동차-네이버웹툰, 캐스퍼 출고 이벤트
기아, '더 기아 타스만' 디자인 대회 개최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이런 차가 많이 팔렸다
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 최고 안전한 차 최다 선정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