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3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통해 장애인식 개선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뉴스일자: 2024-03-19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남종)은 지난 14일 도양읍의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 1곳을 선정, 주거환경개선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복지관에서 결성된 자원봉사 자조모임 ‘고·사·모(고흥을 사랑하는 모임)’를 주축으로 도양읍 맞춤형복지팀, 녹동 5구마을 이장, 새마을부녀회와 협동해 진행됐다.

주거환경개선이 이뤄진 가정은 각종 폐가전부터 음식물쓰레기, 못 쓰는 생활용품, 재활용 쓰레기 등이 오랜 기간 한가득 방치돼 있어 생활 공간을 위협했고 악취와 함께 청결과 위생 등에도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건강한 생활 공간 확보를 목표로 환경미화가 진행됐고, 정리과정에서 발생된 폐기물은 도양읍 맞춤형복지팀에서 지원한 폐기물 스티커와 환경미화 차량으로 수거하는 등 완벽하게 마무리됐다.

봉사에 참여한 고·사·모는 장애인 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8년부터 현재까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환경미화 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는 자원봉사 자조모임이다. 고·사·모의 한 회원은 우리들의 활동으로 장애인도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인식 개선이 이뤄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자원봉사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남종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주거환경이 취약한 장애인 가정의 환경개선을 위해 애써주신 고·사·모 자조모임, 도양읍사무소 관계자,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의 복지 애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송 관장은 “향후 복지관 자원봉사단을 활성화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 관련 문의는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

출처 :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심리상담도 AI시대… 정신건강 키오스크 ‘위로미 V2’
삼성스토어, 전국 매장서 심폐소생술 교육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화홍병원, 취약계층 무료 건강검진
호우피해 지역주민의 좋은 벗, 내 곁의 호우(好友) 사업
‘2024 릴랙스위크’가 제안하는 특별한 쉼
한국의 지원으로 영근 디지털 혁신창업의 꿈
베트남•라오스 선천성 안면기형 아동 약 80명에게 무료 수술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통해 장애인식 개선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 향한 ‘Family Safety’ 사업 추진
베트남 여행의 필수 체험 코스로 VIP코스이발소 각광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제는 AR로 배우고, 놀아요
다이브엑스알, ‘테이블에듀’ 성동4차산업체험센터 납품
재소자 가정 대상 지원 프로그램 진행
서울시 임신부 등록시 위생용품 세트 증정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