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3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화물차가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변신

디펍 애드럭 플랫폼으로 옥외 광고 시장 새 시대 열어
뉴스일자: 2024-03-08

디펍(대표이사 홍성환)은 화물차를 활용한 차별화된 광고 플랫폼 ‘애드럭’(https://www.ad-ruck.com)의 잠재력을 검증하고, 앞으로 시장성까지 확보하기 위해 지난 2월 와디즈 펀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펀딩은 개시 이후 193%를 달성하며 성공리에 마감돼 옥외 광고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애드럭은 화물차에 제품, 브랜드, 지역 행사 등을 홍보하는 광고 디자인을 래핑해 주차 및 주행 중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노출하는 플랫폼이다.

데이터 기반 타기팅과 실시간 분석으로 광고 효율성 극대화

애드럭은 기존 옥외 광고와 달리 데이터 기반 타기팅과 실시간 분석 기능을 제공해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광고주는 애드럭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 △지역 △운행 경로 등을 설정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 차량의 운행 경로 및 노출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광고 효과를 측정·개선할 수 있다.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

디펍은 애드럭 플랫폼을 통해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 애드럭 플랫폼은 차주 앱을 통해 운전자의 운행 습관을 분석하고, 에코 드라이빙을 유도해 탄소 배출량 감소에 이바지한다. 또 화물차 운전자에게 일정 수익을 제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펍은 국내 최대 규모의 화물차 운송업체와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적인 광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애드럭 플랫폼의 고객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디펍은 애드럭 플랫폼이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옥외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우선시하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애드럭 플랫폼은 광고주, 화물차 운전자, 사회 모두에게 상생 기회를 제공하는 차세대 옥외 광고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 디펍



기아, 브랜드 첫 픽업 차명 ‘더 기아 타스만’ 공개
‘휠핑 시즌 5 : 아이오닉 5 어린이 모험단’ 참가자 모집
‘5천번째 고객신뢰의 결실’ 최고 영예인 ‘판매거장’ 올라
신한카드 마이카, 오토리스 및 렌터카 ‘승계 대행 서비스’
금호타이어, 독일자동차산업협회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기아 EV9,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평가 1위
나이스신용평가, 현대차 신용등급 ‘AAA’로 상향

 

초고해상도 레이다 개발 위한 공동연구실 설립
현대차, 3월 36만9132대 판매
쏠라이트 배터리,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6년 연속 수상
기아, 3월 27만2026대 판매
현대자동차, ‘N 퍼포먼스 Shop’ 오픈
대한민국 전기차 전세계를 휩쓸다
피엠그로우 ‘배터리 인증 서비스’ TUV Nord Korea 성능 인증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