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3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앨리슨 트랜스미션, 맥네일러스 볼테라 ZSL에 전기 차축 공급

북미 최초의 완전 통합형 전기 환경차
뉴스일자: 2024-02-20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미국 위스콘신주 소재의 특수차량 제조사인 오시코시 코퍼레이션이 북미 최초로 개발한 완전 통합형 전기 환경차인 맥네일러스 볼테라 ZSL에 eGen Power 100S 전기 차축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주로 폐기물 수거에 사용되는 맥네일러스 볼테라 ZSL 환경차는 온실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운행 간 소음 발생도 매우 적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상용차용 전자동 변속기를 제조하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기 하이브리드 및 완전 통합형 추진 솔루션 시장에서도 앞서가고 있다.

마이클무어 오시코시 코퍼레이션 엔지니어링 총괄 부사장은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차별화된 성능, 탁월한 패키징 효율, 업계 최고의 지속성을 갖춘 곳으로 폭넓은 고객 지원 네트워크를 토대로 상용차 시장에서 오랫동안 신뢰를 쌓아왔다”며 “심층적인 기술 평가를 바탕으로 eGen Power 100S 전기 차축을 선택했으며, 이번 협력이 양사의 혁신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시코시 코퍼레이션은 eGen Power 100S의 성능이 ‘가다-서다’가 잦은 환경차의 운행 범위와 효율성을 배가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두 개의 eGen Power 100S 전기 차축이 직렬로 배치돼 운행 간 소음 발생도 거의 없어 조용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차동 잠금장치(디퍼렌셜 락, differential lock) 기능도 있다.

로한 바루아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북미 영업, 글로벌 채널 및 애프터마켓 총괄 부사장은 “앨리슨의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한 양사의 협력은 디젤, 천연가스, 수소연료, 전기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추진 솔루션을 적용하는 방향으로 확대돼 왔다”며 “이번 협력은 환경차에 eGen Power 전기 차축이 최초로 구현됐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앨리슨은 북미 환경차 업계에서의 확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에서도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앨리슨 트랜스미션 코리아



현대차 아이오닉 6, 독일 전기 세단 비교 평가서 1위
넥센타이어,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 공급 확대
현대차, 인증 중고차 ‘트레이드-인’ 혜택 대폭 확대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신제품 3종 출시
현대자동차, 쏘나타 택시 출시
쿨사인, PLC모뎀 내장한 화재 예방 전기차충전기 개발
KG 모빌리티, 3월 1만702대 판매… 7개월 만의 최대 실적

 

현대차그룹 초고속 충전 서비스 이피트
현대차•기아, ‘달이 딜리버리’ 로봇 공개
서울반도체, 제네시스 GV80 전면 헤드램프에 풀 공급
기아, The 2024 K9 출시
아이오닉 5 자율주행 로보택시 운전 면허 도전 캠페인 영상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eN1 컵 카’ 공개
현대자동차, ‘봄맞이 캐스퍼 헬스 케어 클럽’ 실시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