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3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경영


DGB대구은행 ‘안면인증 로그인’ 방식 도입

주(主)인증법 생체인증으로… M-OTP, FIDO 보조 인증
뉴스일자: 2024-02-20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개인화된 인증방식 적용을 통한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생체인증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개인화된 인증’이란 개인 생체를 기반으로 하는 인증 또는 개인이 소유 및 관리하는 기기 기반의 인증방식으로, 패스워드를 대체하는 차세대 로그인인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 방식이다.

DGB대구은행 직원들은 업무용 개인PC 로그인을 비롯해 내부 인트라넷 시스템 통합로그인, 영업점 통합단말, 태블릿브랜치 등의 각종 은행 시스템에 안면인증 및 모바일 생체인증방식인 FIDO(지문 / Face ID), M-OTP(Mobile One Time Password)의 강화된 본인 인증 방식으로 내부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교육 및 제도를 진행 해온 바 금융감독원의 ‘국내은행 내부통제 혁신방안’의 컴플라이언스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국내 점유율 1위의 IT 보안·인증 전문기업과 협업해 본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내부 시스템 통합 인증 플랫폼을 구축으로 생체인증(안면인식)과 다양한 인증방식(M-OTP, FIDO 등)이 가능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했으며, 사용자 및 관리자 포탈을 통한 집중적 관리가 가능한 플랫폼 형태의 솔루션을 구축해 패스워드 없는 시스템 운영 방식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PC로그인부터 각종 업무시스템까지 생체인증을 통한 시스템 접근 체계를 구축한 DGB대구은행은 향후 6월까지 모든 기타시스템에 동일 체계를 확산 적용해 견고한 내부통제 체제를 확립할 예정이다.

이광원 정보보호부 CISO는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 적용으로 보안 체계의 내실화를 도모해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 시키고, 강화된 내부통제를 통한 금융사고를 예방으로 대외 신뢰도까지 제고 할 수 있는 보안 체계를 확립해 시중은행 전환에 힘을 싣겠다”는 뜻을 밝혔다.

출처 : DGB대구은행



하나은행, 최우수 PB은행·글로벌 최우수 혁신 PB은행상 수상
오토스토어 AS/RS 시스템… 경제적 효과 연구 보고
SK네트웍스, AI 컴퍼니로 진화 가속
우리은행, 외국인직접투자 전문 특화채널 광화문에 연다
센디-현대해상,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 선보여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 AI 윤리강령’ 선포
초기 스타트업 위한 올인원 서비스 ‘세움로켓’ 론칭

 

GS25, 업계 최초 증정품 보관 서비스 론칭
LG화학-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상생협력 ESG 경영 협약
GS샵, 앱 내비게이션 중앙에 ‘숏픽’ 배치
하나은행, 수출입 서류 디지털화로 선진화된 무역 거래 지원
신한카드, 2025년까지 AI 상담 커버리지 50%까지 확대
알바몬x배달의민족, 외식업 사장님 응원 위해 협력
크린토피아,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제공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