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3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경영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바이오컴’ 팁스 선정

진단분석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뉴스일자: 2024-02-18

바이오 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오컴(대표 전태준)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에 민간 투자사가 먼저 투자한 뒤 심사를 거쳐 정부에서 2년간 5~7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컴은 벤처 캐피털 투자사인 엔슬파트너스의 추천으로 팁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엔슬파트너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헬스케어, 친환경 기업에 주로 투자하고 있다.

멘사 회원들과 진단분석 전문가들이 포진한 바이오컴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모두 똑같은 식품이나 영양제를 먹지 않고 개인 맞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두 각자에게 필요한 식품을 섭취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며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수천명의 고객 사례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해왔으며, 특히 이너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바이오 진단분석 기술과 개인 맞춤 알고리즘 기술이 이번 팁스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바이오컴 전태준 대표는 “미국의 경우 집에서 다양한 기능 영양학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헬스케어를 진행하는 ‘At-home test’ 유니콘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바이오컴이 한국에서 첫 번째 진단분석 기반의 헬스케어 유니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또 현재 보유한 첨단 바이오 데이터 분석 기술에 더해 헬스케어 사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치료제와 기능 의학 의료 인공지능(AI) 분야로 확장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바이오컴은 바이오업계에서는 드물게 높은 성장세와 견조한 매출 실적을 내고 있으며, 2026년 IPO를 진행한다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2024년 초 추가 투자 유치를 통해 국민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바이오컴



하나은행, 최우수 PB은행·글로벌 최우수 혁신 PB은행상 수상
오토스토어 AS/RS 시스템… 경제적 효과 연구 보고
SK네트웍스, AI 컴퍼니로 진화 가속
우리은행, 외국인직접투자 전문 특화채널 광화문에 연다
센디-현대해상, ‘CGL 적재물배상책임보험’ 선보여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 AI 윤리강령’ 선포
초기 스타트업 위한 올인원 서비스 ‘세움로켓’ 론칭

 

GS25, 업계 최초 증정품 보관 서비스 론칭
LG화학-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상생협력 ESG 경영 협약
GS샵, 앱 내비게이션 중앙에 ‘숏픽’ 배치
하나은행, 수출입 서류 디지털화로 선진화된 무역 거래 지원
신한카드, 2025년까지 AI 상담 커버리지 50%까지 확대
알바몬x배달의민족, 외식업 사장님 응원 위해 협력
크린토피아,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제공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