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1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금호타이어, 지속가능한 원재료 80% 적용 제품 개발

2045년까지 지속가능한 원재료 100% 기반의 환경영향 저감 제품 개발
뉴스일자: 2023-11-27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기존 석유화학 기반의 재료를 대체한 지속가능한 재료 80%를 적용한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전체 원재료 중 지속가능 재료 비율이 25% 수준으로 2030년까지는 전체 원재료의 40%, 2045년까지는 100%를 지속가능한 재료로 전환하는 목표를 세우고 타이어 생산 시 재생·재활용 소재 및 식물 기반의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타이어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폐타이어에서 추출한 원유를 기반으로 한 카본블랙,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드 피이티(Recycled PET) 및 폐스틸을 재활용한 리사이클드 스틸 코드(Recycled Steel Cord) 등을 확대 적용해 지속가능한 재료 80%를 적용한 타이어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금호타이어는 GPSNR(Global Platform for Sustainable Natural Rubber: 지속가능한 천연 고무에 관한 국제 플랫폼) 가이드에 맞춰 천연고무 생산 등 제조과정에서 천연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양산 중에 있다. 또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합성한 합성고무, 쌀겨 기반의 친환경 실리카, 석유 대신 해바라기 오일을 사용하는 바이오 기반 친환경 케미칼 및 오일, 폐타이어 분쇄 가루 등의 지속가능한 재료를 적용한 타이어를 개발 완료했다.

조만식 연구개발 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에서의 생존전략으로 ‘지속가능성’을 꼽고있다. 대체 재료 개발을 통해 탄소 중립 핵심 기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금호타이어의 행보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과 확대를 위해 다양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친환경 타이어 확대를 위해 연구개발, 생산, 사용, 폐기 등 제품의 전 생애주기에 걸친 환경영향을 감소시키고자 한다. 특히 타이어 사용단계에서 연료를 적게 쓰는 저연비 타이어, 저마모 타이어, 저소음 타이어 개발뿐만 아니라 타이어 분진 감소를 위한 연구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경영향 저감 제품 생산 및 판매 확대를 통해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출처 : 금호타이어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200만원 가격 인하
앨리슨 트랜스미션, 맥네일러스 볼테라 ZSL에 전기 차축 공급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스웨덴 랠리 우승
현대자동차, 수소 생태계 구축 가속화
제네시스, ‘캐나다 올해의 전기차’ 수상
앨리슨 트랜스미션, 美 에이브럼스 전차 현대화 사업 수주
美 PGA 투어 ‘2024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개막

 

롯데카드, ‘보험엔로카’ 출시
전기차 및 ESS용 24채널 배터리 진단 전용 칩 출시
‘럭셔리 분야의 리더’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
LG화학, GM과 25조원 규모 양극재 공급계약
제네시스, 재키 익스 공식 브랜드 파트너 선정
美 카즈닷컴 ‘2024 최고의 차 어워즈’ 3개 부문 석권
LS이엠솔, 북미 최고 전기차 부품 기업으로 성장할 것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