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02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에피카, 얼굴 인식 AI 기업 메사쿠어컴퍼니와 기술 협력

사진 촬영 방식에서 동영상 촬영 방식으로 변경... 인식 정확도 높여
뉴스일자: 2023-11-03

자동차 판매•유통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 에피카(대표 한보석)는 얼굴 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메사쿠어컴퍼니(대표 이지훈)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피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테스트에서 ‘얼굴 인증 정확도 100%’ 인증을 받은 메사쿠어컴퍼니의 기술력을 차량 번호 인식에 도입해 자사 솔루션인 DWS의 성능 향상 및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외부 센서 입력을 통해 차량 인식 및 차량 번호판을 촬영하는 방식이었는데 앞으론 메사쿠어컴퍼니의 동영상 기반 차량 인식 솔루션을 통해 정확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또한 정지 영상 대신 동영상을 활용하면 센서 등 부가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비용도 줄일 수 있다고 에피카는 설명했다.  
 
에피카는 이번 MOU를 계기로 차량 관리나 비상상황 대응 같은 분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예를 들어 차량이 고장나 오래 정지해 있는 상황, 운전자가 아무 움직임이 없는 상태 등을 동영상으로 분석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AI 기반 기술을 적용해 차량 인식 정확도를 지금보다 더 높인다면 사람의 손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로 에피카의 서비스 수준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사쿠어컴퍼니도 에피카와 협업을 통해 자사 솔루션 적용 대상을 얼굴 인식뿐 아니라 사물 인식 쪽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피카는 시승과 AS 등 자동차 판매 과정에서 딜러사가 꼭 필요한 영역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ICT 기술 발달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판매 업무는 대부분 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이 업무 일부를 디지털로 전환함으로써 자동차 회사와 딜러사의 운영비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에피카의 서비스를 도입한 대표적 기업으로는 BMW코리아와 BMW의 공식 딜러 7개 사가 있다. 에피카는 올해 동남아와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출처 : 에피카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에 ‘로카 렌터카’ 오픈
실시간 교통신호 정보 기반 모빌리티 기술개발 나선다
현대차 정의선 회장, '자동차 산업 올해의 리더' 선정
페스카로,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 컨설팅 ‘그랜드슬램’ 달성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3개사 분사
현대차, 전국 판매왕과 함께 저소득층 환아 돕기 나선다
다임러 트럭 AG, 누적 판매량 38만 대 돌파

 

현대차, 수요응답교통 앞선 기술력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현대차•기아, 자동차산업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공동선언식
기아, 온실가스 감축 위한 ‘다자 협력’ 나선다
기아,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넥센타이어, 독일 평가 ‘그린 타이어’ 등급 획득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준공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