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4일 금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카모아가 알려주는 프랑스 렌터카 운전 팁 3가지

빨간불 우회전 안 돼요
뉴스일자: 2023-06-04

유럽 여행 시 렌터카를 이용하는 한국인이 늘고 있다.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에 따르면 지난달 유럽 국가 렌터카 예약 건수는 3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카모아가 한국인의 안전한 유럽 렌터카 여행을 위해 인기 여행 국가인 프랑스 현지 운전 팁 3가지를 꼽았다.

프랑스의 기본 교통 수칙은 한국과 같지만, 주요 도심의 경우 길이 좁고 차량이 많아 주의를 필요로 한다. 프랑스의 교차로에서는 별도 좌회전 혹은 우회전 신호가 없다. 비보호로 좌회전 우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대편 차량이나 진입하려는 차선을 잘 보고 주행하면 된다. 다만 우리와 다르게 적신호 시 우회전이 불가하다.

고속도로 등 유료화 도로를 이용할 때 요금 납부 방법도 미리 알아두면 좋다. 프랑스 톨게이트 정산소 위에는 차선마다 요금 납부 가능 수단별로 표시돼 있다. 알파벳 ‘t’ 표시는 하이패스, 카드 그림은 카드, 지폐와 동전 그림은 현금 납부가 가능하다는 의미다. 렌터카를 이용하는 관광객의 경우 현금으로 납부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간혹 지폐를 잘 먹지 않는 기계가 있어 동전을 넉넉히 챙겨두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소매치기 등 강도를 주의해야 한다는 점이다. 도심에서 차량을 주행할 때는 창문을 활짝 열지 않도록 하고, 짐도 발밑에 두는 것이 좋다. 잠시 주정차하더라도 창문을 통해 차량 내부 짐이 보이게 둬서는 안 된다. 소지품은 꼭 챙기고 하차하는 것이 차량 내 소지품 도난을 막는 방법이다.

한편 카모아는 프랑스 파리 국제공항 등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라모, 식스트 등 글로벌 유명 렌터카 업체들이 입점해 있어 소형부터 승합차까지 다양한 차량 정보를 한국어로 비교해 보고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국내 결제 수단을 통해 원화로 간편한 차량 예약도 가능하다. 대인 대물 보험이 적용된 차량을 노출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취소 환불이 용이한 현장 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모아는 유럽 여행에서 차량이 있다면 기차 시간 등에 구애받지 않고 더 다양한 곳을 둘러볼 수 있다는 점에서 렌터카를 빌리는 한국인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카모아를 통해 프랑스 주요 도시를 포함해 소도시들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렌터카 여행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팀오투



비포워드, 싱가포르에서 중고차 수출 플랫폼 입지 강화
카니발 HEV, 두달 연속 경쟁자 없는 1위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현대차, 수소 사회 전환 앞당긴다
기아, 5월 26만4313대 판매
현대자동차, 5월 35만6223대 판매
KG 모빌리티, 5월 내수·수출 포함 총 8130대 판매

 

기아, ‘2024 범유럽 딜러대회’ 개최
중고 전기차의 배터리 상태 알고 산다
현대차, E1•중소기업중앙회와 소상공인 지원 나선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 숲속의 무대, ‘계촌클래식축제’
현대차·기아, 무도장 복합재 성형 기술 양산 성공
현대차그룹 제로원, 2024 VIVATECH 참여
차량용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개발 위해 협력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