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9월 28일 목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경영


‘스타팅’ 운영사 모밋, 신용보증기금 SEED 투자유치

취업준비생에게 프로젝트 수행 경험 무인 제공
뉴스일자: 2023-06-04

직무경험 기반 이력서 제작 서비스 ‘스타팅’을 운영 중인 모밋(대표 김홍찬)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SEED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모밋은 취업자들의 프로젝트 수행 사례를 수집해 직무 경험이 없는 취업준비생에게 실사용자가 있는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무인으로 제공하고 채용 기회로 연결하는 플랫폼을 개발해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수많은 교육·채용 플랫폼들이 있지만, 기업의 채용리스크 및 취업 진입장벽은 여전히 문제로 남아있다. 모밋은 이러한 본질적 문제를 제대로 해결한다는 비전으로 설립됐고, 사업 모델의 사업성을 신용보증기금의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2022년 10월)과 이번 SEED 투자유치를 통해 인정받았다. 또한 소셜벤처 판별 및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선정으로 사회성을 인정받았고, 올해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목표하고 있다.

현재 모밋은 ‘스타팅’을 출시해 취업자들의 프로젝트 수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서대학교 SW중심사업단 연구팀과 인공지능(AI) 분야 공동 연구개발(R&D)도 진행하고 있다.

또 ‘스낵24’ 운영사인 위펀과 올해 4월 4500개 고객사 대상 채용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전 세계 4만개 이상의 고객사가 이용하는 글로벌 워크OS ‘스윗(Swit)’을 서비스하는 스윗테크놀로지스와 클라우드 바우처 우수사례 공동 웨비나를 진행하는 등 B2B SaaS 기업을 통한 채용 파이프라인을 전략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

모밋 김홍찬 대표는 “최근 벤처·스타트업 업계의 옥석 가리기가 심화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시기에 시드투자를 유치하게 돼 책임감이 무겁다”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무조건 본질에 집중할 것이고, 취업 및 채용 만족도와 이익기반 기업가치라는 핵심 지표로 증명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모밋



레이블코퍼레이션, 왕홍 라이브커머스 누적 판매 1000억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중 2관왕 수상
SK㈜ C&C, ‘기업 맞춤형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 제공
평판형 트랜스 제조기업 에이텀, 코스닥 상장 ‘속도’
제일전기공업, ‘학습조직화 우수기업 경진대회’ 대상
IBK기업은행, 기업승계·사업재편 펀드 조성
프리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 선정

 

아모레몰, 라이브 커머스 전용공간 ‘라이브 탭’ 론칭
GS리테일, 준법 경영시스템 강화한다
대전혁신센터, 성공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돕는다
LS일렉트릭, 미국 사이트머신과 제조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윤디자인그룹 ‘캠퍼스 타운’
우리금융그룹, 우리자산운용과 우리글로벌자산운용 합병
애경케미칼, 글로벌 재생표준인증 GRS 획득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