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02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학회


제조업체 40% 이상, 숙련된 기술 인력 부족

스마트 제조 기술로 공급망, 품질 및 보안 위험 최소화
뉴스일자: 2023-03-17

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늘 제8차 연례 ‘스마트 제조 현황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글로벌 연구는 주요 13개 제조국에서 1350개 이상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올해의 보고서는 품질 저하 없는 고수익 성장에 중점을 두었는데, 데이터의 진정한 잠재력 활용과 복원력 구축, 민첩성 지원, 지속 가능성 향상 및 인력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채택 확대를 강조했다.

주요 글로벌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2022년에 비해 2배나 많은 제조업체가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기술력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다.
· 제조업체 5곳 중 4곳은 여전히 종단간 공급망 계획 솔루션이 부족하다.
· 스마트 제조 이니셔티브로 해결하고자 하는 장애물 중 사이버 보안 위험이 가장 높은 순위로 나타났다.
· 제조업체의 45%는 스마트 제조 이니셔티브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주요 긍정적 결과로 ‘품질 개선’을 꼽았다.
· 제조업체의 89%는 기술 채택에 따른 고용을 유지하거나 늘릴 계획이다. 또한 응답자의 36%는 기술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인력의 직무를 변경할 것으로 생각한다.
· 공식적 또는 비공식적 ESG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제조업체의 95% 중 42%는 ESG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는 가장 큰 원동력으로 ‘효율성 개선’을 꼽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전략 및 기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비나 라쿤디는 “제조업체는 수익성 높은 성장을 위한 기회를 계속 모색하고 있지만 인력 가용성의 불확실성이 품질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조사 결과 스마트 제조 기술을 사용하면 모든 규모의 제조업체가 혁신을 가속하는 탄력적이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기록에 의하면 불확실한 시기에 행동 지향적으로 혁신에 투자하는 조직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고 언급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술은 위험 완화 및 성장 실현에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제조업체의 1/3은 가용 시스템 및 플랫폼의 범위가 솔루션 사이에서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상황인 ‘기술적 마비 상태’로 이어지고 있다. 결정을 망설이는 제조업체는 원하는 적절한 솔루션을 구현하도록 조언하고 안내할 수 있는 관련 업계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파트너를 선택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

라쿤디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최고의 파트너 생태계와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선도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전념하는 최대 기업으로서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모든 여정 단계에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



‘스웨덴-대한민국 노벨 메모리얼 프로그램’ 심포지엄
현대 한국사회에서의 자살과 불교정신치료적 접근
단국대 일본연구소 HK+사업단, 제14회 국내학술대회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제41차 국제이사회 개최
건대 서사와문학치료연구소, 한국문학치료학회와 학술대회
한국의 논문 질적 성장률 글로벌 3위
도시의 내일을 준비하다... 재난관리 전략과 인프라의 역할

 

바이오의약품 시장, 앞으로 5년간 7.5~10.5% 성장
한국직업능력연구원 ‘2023 KRIVET 패널 학술대회’
청년 미래 일자리 ‘증감’보다 ‘일자리 변화’ 과정 살펴야
인공지능 등 기술혁신에 따른 청년고용 변화와 대응
글로벌 CEO 79% '생성형 AI가 기업 효율성 향상'
2023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식품소재 시장현황
인공지능 활용서: 6대 산업별 활용사례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