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2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메디포스트, 100% 재활용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저탄소 중심의 환경 경영 마스터 플랜 수립
뉴스일자: 2023-01-31



메디포스트가 지속가능한 인류의 미래를 위해 저탄소 중심의 환경경영 마스터 플랜을 세우고 ESG 경영을 강화한다.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는 연간 약 10만개씩 사용하고 있는 자사 제품의 배송 박스를 시작으로 제품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로 점진적으로 변경해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우선적으로 변경되는 포장재는 모두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로 배송 박스 외에 포장에 사용하는 테이프, 완충재까지 전면 교체된다.

메디포스트가 이번에 도입하는 친환경 배송 박스는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FSC 인증은 글로벌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에서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이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관리되는 산림에서 나온 원료를 사용해 생산, 유통, 가공 등 모든 과정에서 인증사를 통해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만 부여된다.

그간 택배 포장에 사용했던 비닐테이프는 폴리염화비닐이 주성분으로, 자연 분해되는 데 100년이 넘는 시간이 걸려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반면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종이테이프는 고객들이 분리 수거 시 배송 박스에서 테이프를 따로 제거하지 않고 배출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 보호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성이 제고됐다.

또한 친환경 경영에 대한 의지 강화 및 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해 배송 박스 디자인도 변경했다.

창업초기부터 백혈병 환아의 형제·자매 제대혈 무료보관 서비스, 다자녀·다둥이 가정의 제대혈 보관 비용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던 메디포스트는 지난해부터 저탄소 중심의 ESG 경영을 본격화해 제대혈 보관은행 업계 최초로 전자 계약 및 비대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향후 소중한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의 지구 환경을 걱정하는 예비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친환경 포장재 도입을 시작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세부사항의 실행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부터 메디포스트 본사 등 모든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용지 또한 모두 FSC 인증 받은 용지로 교체해 사내에서도 ESG를 실천하고 있다.

출처 : 메디포스트



코이카, 필리핀을 참꼬막의 보고로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 팔찌 펀딩’ 개시
코이카, 과테말라 기후변화 대응 산림복원
장애인 디지털 격차 해소 키오스크 체험·교육
청각장애 아동 지원 ‘와우! 다솜이 소리빛 사업’
담양 옥담, 전남 카페 네이버 방문자 리뷰 수 1위
유기묘·길고양이 입양키트 지원 캠페인

 

‘오늘부터의 세계’전 공동 개최
전기설비 점검 및 LED 전등 교체 봉사활동
약초응용 두피 화장품 신제품 체험 행사
강원도 데이터안심존, 과기부 데이터안심구역 지정
국내최초 공유헬스장 오픈짐, 김포 구래역점 오픈
대한항공 기내 구명조끼 활용한 파우치 제품
이브자리,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물품 지원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