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22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위한 위생용품 3번째 지원

알보젠 코리아-굿피플
뉴스일자: 2023-01-18



알보젠 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는 사단법인 굿피플(회장 최경배)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준수 알보젠 코리아 대표이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3년째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및 위생용품 구매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고, 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알보젠 코리아와의 활동은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에 놓인 저소득 여성 청소년들에게 사회의 관심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알보젠 코리아는 △생리대(3개월분) △찜질팩 △파우치 △방역 마스크 △여성 청결제 △교복 속바지 등 약 2000만원 상당의 여성 생필품 키트를 마련했다. 올해로 세 번째 지원으로 알보젠 코리아와 굿피플은 1월에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3월에 위생용품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 활동은 지역 사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 코리아의 CSR ‘Hellow(헬로우) 캠페인’의 하나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사회 문제화된 소외계층 청소년의 열악한 생리대 보급 문제를 고려, 여성의 보편적 건강권을 존중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

알보젠 코리아는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고자 2019년 5월 새로운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를 론칭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식자재비 정기 후원 등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알보젠 코리아의 사전 경구 피임약 머시론은 여성들이 소중한 일상을 지키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미혼모 가족 자립 지원 및 피임과 여성 건강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굿피플은 1999년에 설립돼 해외 17개국에서 구호 및 의료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동·노약자·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출처 : 알보젠 코리아



코이카, 필리핀을 참꼬막의 보고로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 팔찌 펀딩’ 개시
코이카, 과테말라 기후변화 대응 산림복원
장애인 디지털 격차 해소 키오스크 체험·교육
청각장애 아동 지원 ‘와우! 다솜이 소리빛 사업’
담양 옥담, 전남 카페 네이버 방문자 리뷰 수 1위
유기묘·길고양이 입양키트 지원 캠페인

 

‘오늘부터의 세계’전 공동 개최
전기설비 점검 및 LED 전등 교체 봉사활동
약초응용 두피 화장품 신제품 체험 행사
강원도 데이터안심존, 과기부 데이터안심구역 지정
국내최초 공유헬스장 오픈짐, 김포 구래역점 오픈
대한항공 기내 구명조끼 활용한 파우치 제품
이브자리,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물품 지원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