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1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KT&G 릴, 우수 브랜드 선정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뉴스일자: 2023-01-15

릴 제품 혁신성 인정받아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5년 연속 수상



KT&G(사장 백복인)의 ‘릴(lil)’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지난 한 해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KT&G 릴은 2019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릴은 2017년 국내에 첫선을 보인 뒤 소비자들 호평을 받으며 출시 1년 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이 500만대를 넘어서며 대한민국 궐련형 전자담배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KT&G는 지난해 11월 ‘릴 에이블 프리미엄(lil AIBLE PREMIUM)’ 1종과 ‘릴 에이블(lil AIBLE)’ 4종을 출시했다.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세 가지 종류의 전용 스틱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SMART AI’ 기술을 탑재해 주목받았다.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기능을 담아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릴은 지난해 1분기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시장 점유율 45.1%를 달성하며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1위에 올라섰다. 이어 지난해 3분기에는 48.5%까지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또 KT&G는 2020년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성장 동력 확보에도 집중한다. 러시아, 일본 등을 시작으로 꾸준히 공급망을 확대해 지난해 12월까지 전 세계 31개국 진출에 성공했다.

KT&G 임왕섭 NGP사업본부장은 “릴은 제품 설계부터 브랜딩까지 세심한 기획과 체계적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며 “앞으로도 시장의 변화에 맞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브랜드 개발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KT&G



목동재난체험관, 초등학생 대상 재난대비 안전교육 실시
무인양품, 한국 멸종위기동물보호단체 기부
제주 루체빌, 봄맞이 패키지 ‘오르멍, 머그멍, 쉬멍’ 출시
당독소와 운동 간 상관관계 임상 효과 검증
누림센터 누림하우스, 발달장애인의 지역 사회 자립 지원
ESG 도자기 텀블러 만들기 체험행사
평창송어축제, 성공적으로 마무리… 방문객 32만명

 

강진군 그린바이오 기능성 농산물 ‘적오크라’
후보자 얼굴과 이름으로 문자 발송 가능 ‘선거 RCS’
5호선 발산역, 이제 ‘에스앤유서울병원역’으로 불러주세요
대한민국은 ‘야간관광’ 경쟁 중
평창송어축제, 입장객 수 18만명 돌파
꿀맛나는세상, 그룹홈·보호시설 청소년들에게 삼겹살 선물
제주삼다수, 무라벨 매출 1000억 시대 열었다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