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슬기로운 장난감병원 오픈

회수되지 않는장난감은 수익금으로 기부
뉴스일자: 2022-09-20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3일 고장난 장난감을 수리하는 ‘슬기로운 장난감병원’을 오픈했다.

문화의집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장난감병원’ 소속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사회적 기업인 뚝딱장난감 소속 전문가들도 함께했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의 슬기로운 장난감병원은 지역 사회에 필요한 사회적 기여 활동을 목적으로 청소년들이 고장난 장난감을 수리해 재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슬기로운 장난감병원은 지역 연계 활동으로 송부틴터에서 진행됐으며, 바로 찾아 수리 받는 당일 접수와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수거하는 사전 접수로 이뤄졌다.

오픈날에는 대략 16개의 장난감을 수리했으며, 장난감병원을 찾은 지역 주민은 “못 고칠 것 같던 장난감이 수리가 돼 신기하고, 좋아할 아이들을 생각하니 기쁘다”며 청소년들과 전문가에게 고마움을 전달했다.

10월 8일(토)에도 찾아가는 슬기로운 장난감병원 2차 활동이 시작된다. 2차 역시 송부틴터에서 진행되며, 당일 접수와 사전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 및 수리가 불가한 장난감은 △개인용 총(공기총, 가스총, 전동용) △물놀이 장난감 △봉제 인형 △컴퓨터류 장난감 △변신 로봇 △부러진 장난감이다.

한편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수리한 장난감 중 회수되지 않는 장난감은 바자회를 통해 수익금을 기부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 :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 직접 가꾸는 허브텃밭 ‘허브는 선물이다’
광주원예농협, 겨울 토마토 본격 출하
평창고랭지김장축제, 매출 11억 돌파
서울 스마트쉘터 해양보호생물 영상 캠페인
코오롱그룹 3년 만의 가을나들이 나눔 동행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역 환경 개선 및 조성 사업
발로 뛰며 휠체어 이동정보 수집

 

우간다 빈곤 지역 여성위생용품 지원
내밥, 2022년산 강화속노랑고구마 판매 시작
놀거리 먹을거리 풍성한 평창고랭지김장축제
세종대 캠퍼스타운, 취약계층 환경 개선 지원사업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
샘표, 요리의 즐거움 알리는 쿠킹클래스
환경실천연합회, ‘나무 심기’ 활동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