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간호 실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개발 완료

간호사교육연구센터
뉴스일자: 2022-08-06


간호 상황별 시나리오 영상 촬영

간호사교육연구센터(대표 전호웅)는 상황별 시나리오에 따른 간호 실습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하 NTS)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간호사교육연구센터는 2022년 8월 중 정신건강의학과 버전을 상용화 단계에서 베타 버전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약 26개의 시나리오에 따라 영상 촬영도 마친 상태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 2021년 청년사관학교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는 NTS 프로그램은 대학교에서 핵심 술기라고 하는 주사, 관장 등의 간호 처치술에 초점을 맞춘 기존 교육 범위에서, 실제로 임상 실무에서 가장 요구되는 문제 상황에 대한 판단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NTS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간호사교육연구센터는 10개의 각 의료 부서별로 입원한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을 연구 분석해 총 557개의 간호 상황 시나리오를 개발했다. 특히 초급과 중급, 고급과 같이 3개의 레벨에 따라 복합적으로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의 시나리오를 개발 함에 따라, 실제 임상에서 상황에 대한 판단력을 충분히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지식특허 출원까지 마친 상태이다.

NTS 프로그램은 실제 임상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환자 케이스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연기자를 통해 현실성을 반영한 영상을 시나리오로 제공한다. 그리고 영상에서 제시된 환자를 보고 해야 할 간호 사정에 대한 판단을 통해 주된 증상을 규명하고 그에 따른 간호 중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단계별로 체계적인 간호과정을 실무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간호사교육연구센터 전호웅 대표는 “간호사는 환자의 생명에 직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전문성과 현장감을 익히는 훈련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최근, 간호계에서도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해 시뮬레이션을 접목해 간호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시도가 매우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NTS (Nursing Training Simulation)는 미래의 간호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출처 : 간호사교육연구센터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옷 사면 기부도 하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국립 경찰병원 의료진과 근무자에 커피차 선물
건국대 KU아임도그너 헌혈센터, 헌혈 캠페인 시작
레고랜드, 가을 축제 ‘할로윈 몬스터 파티’ 개막
제3회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현대자동차, 친환경 숲 확대 나선다

 

여의도 옥상 ‘K-Bee 도시양봉장’ 첫번째 꿀 수확
제2회 전국 쌀 베이킹 콘테스트
슬기로운 장난감병원 오픈
부부 자원봉사자 ‘요리교실’ 프로젝트
일룸, 취약계층 아동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지속
코오롱, 제로웨이스트 실천 활동 공유 캠페인
오늘 운동 완료! 프라이빗 테니스 패키지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