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9일 목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스토리포유, ‘무사고 안전모’ 혁신제품 지정

우수특허기반 혁신제품
뉴스일자: 2022-07-26



건설·산업 현장 스마트 안전 솔루션 전문기업 스토리포유(대표 임희연)는 자사 제품인 ‘무사고 안전모’가 공공성과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2022년도 혁신제품으로 지정(제2022-160호)됐다고 밝혔다.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의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우수제품을 발굴하고 공공조달시장 판로를 개척해 공공조달 연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시장 진입을 촉진하는 제도다.

조달청이 혁신제품을 직접 구매해 수요기관에 공급함으로써, 혁신제품 보유 기업에는 공공조달 시장 진출 기반을, 수요기관에는 혁신기술을 부담없이 도입해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토리포유는 혁신제품 지정 기간인 3년 동안,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와 수의계약이 가능해지고, 시범구매 제도 등 사업적 연계가 이뤄지기 때문에, 향후 다양한 공공 건설 현장으로 제품 판로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에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무사고 안전모’는 안전모의 착용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해 근로자의 안전모를 착용을 유도하는 스마트 안전장비다. 건설 현장에서는 안전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나, 지난해 현장 3곳 중 1곳이 안전모 미착용으로 경고를 받을 만큼 근로자의 안전수칙 미준수에 대한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특히 건설 산업은 다른 산업 대비 근로자 사망률이 높고 추락, 낙하물로 인한 충격으로 인한 머리 부상이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는데, 무사고 안전모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토리포유 임희연 대표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현장의 목소리(VOC)를 통해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으로 인해 업무가 더 과중되지 않을지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것을 인지하고,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섬세하게 기획해 제품을 개발했다. 안전 관리자가 부족한 소규모 사업장을 중심으로 제품·서비스를 우선 공급해 현장의 피드백을 빠르게 적용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했기 때문에, 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건설·산업 현장의 안전사고 근절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 안전장비 기반의 공종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장 안전 관리자의 업무 경감을 위한 업무 공유, 디지털 서류 작성 등 차별화된 기능을 업데이트해 시장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출처 : 스토리포유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옷 사면 기부도 하는 '‘노스페이스 에디션'
국립 경찰병원 의료진과 근무자에 커피차 선물
건국대 KU아임도그너 헌혈센터, 헌혈 캠페인 시작
레고랜드, 가을 축제 ‘할로윈 몬스터 파티’ 개막
제3회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현대자동차, 친환경 숲 확대 나선다

 

여의도 옥상 ‘K-Bee 도시양봉장’ 첫번째 꿀 수확
제2회 전국 쌀 베이킹 콘테스트
슬기로운 장난감병원 오픈
부부 자원봉사자 ‘요리교실’ 프로젝트
일룸, 취약계층 아동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지속
코오롱, 제로웨이스트 실천 활동 공유 캠페인
오늘 운동 완료! 프라이빗 테니스 패키지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