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
뉴스일자: 2022-06-21


현대자동차가 최초 공개한 ‘아이오닉 6’ 티저 이미지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차기 모델인 ‘아이오닉 6(IONIQ 6, 아이오닉 식스)’의 티저 이미지를 21일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6는 2020년 3월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모델로,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콘셉트 스케치를 통해 현대차가 선보일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유선형 타이폴로지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의 조형적 뿌리와 그 진화 과정을 엿볼 수 있다. 타이폴로지는 사물을 특정한 형태나 유형으로 나누는 체계를 의미한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을 의미하는 단어로 감성적이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유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스트림라이너 형태를 구현해 심미적 아름다움과 기능적 효율성을 합치시킴으로써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공력 성능을 확보하면서도 동시에 여유로운 공간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다듬어진 전고 대비 긴 휠 베이스는 아이오닉 6의 낮고 넓은 독특한 비율과 함께 고객 중심적인 실내를 완성한다.

현대차는 유선형이 인류의 기술적 성취 덕분에 구현할 수 있는 형태이면서 자연법칙에 순응하는 형상으로 또 하나의 기술 진보의 산물이자 친환경으로 대표되는 전기차에 이를 접목했으며,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을 한층 진화된 의미로 재정의해 탄생시킨 모델로 곡선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전동화 시대 자동차 디자인의 새 지평을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는 6월 23일부터 아이오닉 6 캠페인 페이지와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아이오닉 6의 부분별 디자인 티저 이미지를 차례대로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달 말 완전한 모습의 차량 이미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핀란드 랠리 우승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상 경력 대규모 채용
엠블, 화물용 전기 삼륜차 ‘어니언 T1c’ 론칭
현대차, 레드닷 어워드서 최우수상 수상
넥센타이어, BMW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차 타이어 공급
파워프라자, 실용적 전기차 Line-Up 한 축 형성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독일 진출

 

현대차, 2022 FIFA 월드컵 연계 고객 참여 이벤트
‘국내 자율주행 유상운송’ 서비스 시작
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성수’ 리뉴얼 오픈
GS커넥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전 참가
쌍용차, 토레스 출고 확대 위해 총력 생산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4라운드
기아, ‘2023 스포티지’ 출시… LPi 모델 추가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