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02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푸마, 캘리포니아 물류 창고서 전기 트럭 운행 개시

사업 전반 탄소 배출 줄이기 위한 회사 전략
뉴스일자: 2022-05-16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로스앤젤레스 항구에서 캘리포니아 토런스에 있는 자사 물류 창고로의 물품 운송에 전기 트럭을 투입해 운행을 시작했다.

이는 사업 전반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회사 전략에 따라 이뤄졌다.

푸마의 운송 파트너 NFI가 운영하는 컨테이너 화물트럭인 프레이트라이너는 최초의 시험 차량이다. 푸마는 2022년 3분기까지 5대의 전기 트럭을 투입해 항구에서 창고까지 물품을 운송할 계획이다.

헬무트 라이프브란트 미주 공급망 관리/물류 수석부사장은 “이는 더 친환경적 물류를 구현하기 위한 큰 진전”이라며 “천연액화가스(LNG)나 청정 디젤 트럭을 사용하는 대신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고 항구에서 창고로 상품을 옮길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항구에서 토렌스 유통 센터로 물품을 나르는 전기 트럭은 전체 사업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푸마의 또 다른 중요한 전략적 요소다. 지난달 푸마는 2017~2021년까지 자체 탄소 배출량과 구매한 에너지의 탄소 배출량을 88% 감축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푸마는 이 기간 견조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면서도 사업에서 탄소 집약도가 가장 큰 공급망에서 탄소 배출을 줄였다.

존 아마토 NFI 수석부사장은 “승용차 부문에서는 전기 자동차가 이미 보편화했지만, 전기 트럭은 이제 막 출발점에 섰다”며 “푸마가 프로젝트에 함께해 일상 운영에서 이 신기술을 적용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 : 푸마(PUMA)



심리 재활 위한 스누젤렌실 운영 시작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오픈
7월 오픈 ‘레고랜드 호텔’ 선 공개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 번째 에코존 조성
경상도 지역 두리모 500가정 물품 지원
it코딩아놀자,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방문 교육
제주허브동산, 6월부터 8월까지 수국 축제 개최

 

산불 진화 현장의 ‘숨은 주인공’ 자원봉사자
샤르자 부네이르섬, 희귀 생물의 안식처
트리플래닛 소사이어티 산림생태기능복원숲 조성
경기 남부지역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
서종냉면, 1+1 나눔이벤트 냉면 한 그릇당 500원 기부
이촌한강공원에 골프존숲 조성
호흡곤란 온 아이 응급처치로 구한 매장 직원 포상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