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02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콘티넨탈,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 개발

운전자의 주의 분산 최소화
뉴스일자: 2022-05-15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차량에 표시되는 정보가 개인에게 보이도록 하는 프라이빗 모드와 탑승자 모두에게 보이는 전체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차량 디스플레이 기술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주로 탑승자를 위해 제공된 기존의 디스플레이는 프라이빗 모드로 전환이 유연하지 않았다.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콘티넨탈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은 조수석 탑승자가 운전자의 주의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디오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도록 한다. 교통 상황이 허용될 경우 선택적 디스플레이 전환을 통해 모든 차량 탑승자들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필립 본 히르쉬하이트 콘티넨탈 UX 사업본부 총괄은 “요즘의 자동차는 점점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한 바퀴 달린 스마트폰으로 변모하고 있다. 반면 운전자의 주의 분산은 여전히 교통사고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다. 우리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운전자의 주의산만을 최소화하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사용자 경험은 미래 모빌리티에서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이자 게임 체인저가 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조수석 탑승자에게도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은 이전부터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 사용돼 왔지만, 자동차 분야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콘티넨탈은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과정에서 차량 환경의 특수한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고, 방출되는 빛의 1% 미만만 운전자에게 도달하는 방식의 프라이버시 모드 조명을 결합하는 데 최초로 성공했다. 사용자의 콘텐츠가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아 운전자의 주의를 분산하지 않으면서도 고화질 이미지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기능을 통해 디스플레이가 조수석 또는 모든 탑승자가 볼 수 있는 모드로 전환될 수 있다.

카이 호만 콘티넨탈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품 담당은 “콘티넨탈의 후면 조사 기능(back-illumination) 및 플라스틱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 덕분에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에는 자체 개발 및 생산한 여러 핵심 부품이 포함돼 있다”며 “우리는 대비, 조도 및 이미지 균등성 측면에서 제조업체와 사용자의 품질 요구사항을 최고 수준으로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시장 출시 전까지 에너지 효율성을 계속 높여 기술을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는 2024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ㅊ처 : 콘티넨탈코리아



현대차,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출시
디피코, ‘전기트럭 포트로’ 덴마크 수출
기아, ‘더 뉴 셀토스’ 디자인 공개
현대차, ‘아이오닉 6’ 디자인 최초 공개
아반떼 N TCR, WTCR 4라운드 스페인 대회 우승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
큐로모터스, 이스즈 엘프 트럭 2000번째 차량 출고

 

‘보쉬 썸머’ 특가 이벤트
허츠 렌터카, 미국-캐나다 및 유럽 1일 요금 무료
공중전화 부스 활용 D-STATION 150기 설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티저 이미지 최초 공개
기아 스포티지 PHEV, 독일 비교 평가 1위 석권
세계 3대 자동차 튜닝업체 한국 상륙
아반떼 N TCR, WTCR 헝가리 대회 우승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