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5일 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디앤에이모터스, 충주로 이전 투자협약

동충주산업단지 내 조성
뉴스일자: 2022-05-11

국내 오토바이 제조 1위 기업 디앤에이모터스는 충주시에서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한다고 밝혔다.

디앤에이모터스는 충청북도-충주시와 함께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350억원 투자, 고용 20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공장 투자 설립 계획은 동충주산업단지 내 1만 평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투자협약식에는 디앤에이모터스 홍성관 대표이사,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상공회의소 강성덕 회장을 비롯한 기업 임직원,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디앤에이모터스는 구 대림오토바이부터 40여 년간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 이륜차 제조 업계 1위를 고수해 온 우량기업이다. 2018년 대림자동차공업에서 분할 이후 다수의 이전 대상지를 지속적으로 검토해 왔으며, 충주시의 적극적인 투자 유치에 최종 결정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디앤에이모터스는 창원 시대를 마무리하고, 충주시에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게 됐다. 충주시로 이전함에 따라 전국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물류 및 서비스에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 됐다.

홍성관 디앤에이모터스 대표는 “충주시의 기업 유치 의지가 남달라 이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디앤에이모터스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앤에이모터스는 국내 전기이륜차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BSS라는 기존에 없던 플랫폼 D-STATION을 전국적으로 확대 보급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중심으로 85기가 설치됐다.

이번 충주시 이전은 이륜차는 물론 PM서비스 구축 및 확장의 전략적 요충지로 설립될 예정이다. 동충주상단에 위치한 다양한 기업체와도 협업해 미래 전략 사업에 적극 투자 할 계획이다.

출처 : 디앤에이모터스



현대자동차, '포니와 함께한 시간' 사진 공모전
카모아가 알려주는 프랑스 렌터카 운전 팁 3가지
기아, 유럽향 EV9 공개… 기아 브랜드 써밋 개최
자율주행 서비스 탑승객 관리 시스템 개발
풀옵션 땐 1억 넘는다는데… ‘EV9’ 역대급 관심
현대차그룹, 이스라엘 최대 스타트업 행사 참여
현대차그룹, 기부 캠페인 '기부해봄' 실시

 

우신시스템, 게스템프 전기 픽업 자동화라인 수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북미 배터리셀 합작
현대차•기아, 11개 대학과 전동화시스템 공동연구
체코 렌터카 여행시 특이한 교통 환경 숙지해야
현대차그룹, 2030년까지 FIFA 월드컵 후원 연장
제주 여행 시 전기차 이용 패턴은 ‘2, 3/4, 5’
현대차∙기아, ‘2023 AI 경진대회’ 개최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