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5일 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개최

KARA 공인 챔피언십 시리즈 승격
뉴스일자: 2022-05-08


스타트를 준비하고 있는 드라이버들

대회 주최사인 리안에스엠이 2022년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를 개최한다.

2021년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 공인으로 개최된 SM 짐카나 챔피언십은 2022년 KARA 공인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로 확대·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보다 많은 선수가 참여해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개선할 계획이다.

대회는 총 4번의 정규 라운드로 구성되며, 첫 대회는 6월 26일, 최종 전은 10월 30일 인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라운드마다 시리즈 포인트가 적용되며, 합산된 시리즈 포인트로 두 개의 클래스에 대한 초대 SM 짐카나 시리즈 챔피언을 결정한다.

경기 방식은 지난해와 달리, 1년간 동일한 코스를 사용할 예정이다. 하나의 ‘미니서킷’ 개념의 코스로 경기마다 코스 베스트 타임을 갱신하도록 준비되며, 이를 통해 시리즈 기간 코스에 대한 부담을 덜고, 오직 자신의 실력 향상에 전념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클래스의 경우 드라이버들의 실력으로만 승부를 볼 수 있도록 현장 참가자들의 예선 결과를 토대로 상위 50%와 하위 50%가 두 개의 클래스로 구분해 각 결승전을 통해 순위와 포인트를 결정한다.

또한 모든 경기의 결승전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특별히 챔피언 대기석을 만들어 동계 올림픽 중계처럼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의 모습과 표정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짐카나를 단순한 경기가 아닌 박진감 넘치는 하나의 드라마와 같은 콘텐츠로 만들 예정이다.

정의수 리안에스엠 대표는 “2021년 처음 개최된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를 참가하고, 관심을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많은 분의 도움이 없었다면 KARA 공인 챔피언십 시리즈로 도약할 수 없었다. 챔피언십을 허락한 KARA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단일 대회가 아닌 챔피언십 시리즈가 주는 무게를 알고 있으며, 그에 맞는 모두가 경기를 즐기고, 하나의 모터스포츠 종목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비시즌 동안 많은 고민과 준비를 했다”며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모든 분에게 챔피언십에 걸맞은 좋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개최되는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는 단순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짐카나를 하나의 대중적인 모터스포츠 종목으로 정착하고, 스타 탄생을 만들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으로 개최될 앞으로의 경기의 경기 시작점”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에서는 영국 로드스터 대표 브랜드인 케이터햄과 함께할 예정이다. 케이터햄 코리아에서는 매 경기 전시와 함께 데모 주행을 진행하며, 향후 케이터햄 차량을 이용한 짐카나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Round 1은 6월 26일(일) 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에서 열린다.

경기 일정

·Round 1: 6월 26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2: 7월 17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3: 8월 7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4: 10월 30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리안에스엠은 1999년 창업한 모터스포츠 전문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MyLaps 한국 총판이며 경기 운영 및 기록계측 시스템 개발하고 있다. 다년간 모터스포츠 경기 운영 경력으로 서킷 경기를 포함한 국내 각종 모터스포츠 이벤트 기획, 운영 및 계측을 맡고 있으며, Team SM 레이싱팀을 운영 중이다.

출처 : 리안에스엠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이탈리아 랠리 첫 우승
대유에이피, 현대차·기아 전기차 스티어링 휠 수주
KG 모빌리티, 5월 내수·수출 총 9860대 판매
현대자동차, 2024 팰리세이드 출시
KG 모빌리티, ‘더 뉴 티볼리’ 출시
현대차-기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스즈, 2023 순회점검 서비스·연비왕 대회 진행

 

기아, 임직원 가족 초청 야구 직관 행사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챌린지' 버추얼 대회 개최
대유플러스, 봉고3용 LPDi 차량용 환형 용기 공급
현대자동차그룹, 친환경 미래 신기술 전시
가죽 제조업체, 골드를 노리다
현대차,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완주 성공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 개발

 


010라인
베네프롬 베네인투 투자관리
가상자산 관리 / 보안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