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7월 02일 토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대원·후원사 모집

바다를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뉴스일자: 2022-05-03



스포넥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 3기’ 대원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5월 2일부터 6월 15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모집이 진행되며, 참가권은 총 100장으로 제한됐다. 비치대장정에 참가하는 대원 전원에게는 87km 대장정 완주 증서, 봉사 시간 20시간, 숙식 제공, 단체복 및 기념 배지, 그리고 후원사들의 후원물품들이 제공된다.

비치대장정을 기획한 고윤영 스포넥트 대표는 “지난해 8월 코로나19로 불가능할 것 같았던 대장정이 많은 분의 참여와 응원으로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우리는 2년 동안 청년과 바다, 스포츠와 봉사란 콘셉트로 누적 참가 인원이 170명을 기록했고, 누적 대장정 길이는 174km, 누적 쓰레기 수거량은 5350Kg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해안 길을 종주하는 그날까지 우리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비치대장정에 3년 연속 참여를 결정한 이보현 용인대학교 학생은 “바다를 구하고 해양동물을 살리는 일이 특정한 전문가만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바다가 우리를 포기하지 않듯 우리도 바다를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실제로 괄목할 만한 성장과 성과를 보이며 올해로 3기를 맞은 대한민국 해안 길 종주 프로젝트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은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5박 6일간 대장정에 들어간다. 100여 명의 대학생이 장항송림산림욕장을 시작으로 군산, 새만금을 거쳐 변산까지 총 87km를 걸으며 비치클린 활동한다는 소식에 많은 기업의 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클린 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레시피를 운영하는 원료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가 대원들의 수분 공급과 백탁 현상 방지를 위해 좋은 라이트 터치 선스틱과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아쿠아피토플렉스 크림인젤을 후원하기로 했다. 또 지구를 사랑하는 친환경 마스크 브랜드 기업 아이엘이(iLe)는 비치대장정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대장정 기간 착용하도록 항균 다회용 사계절 쿼드 마스크 후원을 약속했다.

자연 유래 소재로 신발을 만드는 올버즈는 대원들 전원에게 신발을, 업사이클링 브랜드 도담스튜디오는 대원들 전원에게 버킷햇 모자를 후원하기로 했다. 이엘컴퍼니의 친환경 브랜드 하얀(HAYAN)은 생분해 원료로 제작된 칫솔을, 친환경 소재 기업 마린이노베이션은 해초 샐러드를, 친환경 생분해 전문 기업 리그라운드는 비치클린에 사용할 생분해 봉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처럼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기업들의 노력과 환경을 생각하는 후원에 비치대장정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올해로 3기를 맞는 대한민국 해안 길 종주 프로젝트 대학생 87Km 비치대장정은 대한민국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젝트로, 대학생들의 문화 코드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출처 : 스포넥트



심리 재활 위한 스누젤렌실 운영 시작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 오픈
7월 오픈 ‘레고랜드 호텔’ 선 공개
부산APEC나루공원에 두 번째 에코존 조성
경상도 지역 두리모 500가정 물품 지원
it코딩아놀자, 디지털 취약계층 위한 방문 교육
제주허브동산, 6월부터 8월까지 수국 축제 개최

 

산불 진화 현장의 ‘숨은 주인공’ 자원봉사자
샤르자 부네이르섬, 희귀 생물의 안식처
트리플래닛 소사이어티 산림생태기능복원숲 조성
경기 남부지역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
서종냉면, 1+1 나눔이벤트 냉면 한 그릇당 500원 기부
이촌한강공원에 골프존숲 조성
호흡곤란 온 아이 응급처치로 구한 매장 직원 포상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