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19일 목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차세대 자동차 SW 품질 책임진다

A-SPICE 인증 지원 ONE-STOP 솔루션 출시
뉴스일자: 2022-05-06

슈어소프트테크㈜(대표이사 배현섭, 이하 슈어소프트)가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 평가 모델 Automotive SPICE(이하 A-SPICE) 인증 지원을 위한 ‘A-SPICE 인증 지원 ONE-STOP 솔루션’을 출시했다.
 
A-SPICE란 2005년 유럽 주요 OEM들이 자동차 SW를 개발하는 부품 업체의 개발 프로세스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재정한 산업계 통용 표준이다. 해외 OEM사와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부품사들을 대상으로 A-SPICE 인증을 요구하기 시작하면서 최근 국내 기업들의 A-SPICE 인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 시장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슈어소프트는 기존 자동차 분야에서 쌓아온 20년 업력과 경험들을 바탕으로 A-SPICE 인증에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ONE-STOP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했다.
 
슈어소프트의 A-SPICE 인증 지원 ONE-STOP 솔루션은 자동차 제어기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추적성과 일관성 관리를 해준다. 요구사항 정의부터 시험 명세 및 시험 결과까지 양방향 추적성을 관리하고 각 활동별 문서 템플릿을 제공하여 일관성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추적성 커버리지 측정 및 추적성 누락 항목 식별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슈어소프트는 국내 최초 SW 검증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하고 최근 A-SPICE 인증 서비스, 사이버보안 서비스 등을 연달아 출시하며 자동차 SW 기술 트렌드 변화에 맞춰 꾸준한 기술 혁신을 이루고 있다. 또한 A-SPICE 선임 심사원을 보유한 컨설팅 업체들과 기술 협력을 통해 인증 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A-SPICE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슈어소프트 배현섭 대표는 “최근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와 A-SPICE 인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슈어소프트가 자동차 산업에서 쌓아온 실무 경험과 지식을 통한 솔루션이 A-SPICE 인증 과정에서 든든한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출처 : 슈어소프트
 



2030년 한국에서 전기차 144만대 생산한다
쌍용차, KG컨소시엄과 조건부 투자계약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미래테크 진로탐구’ 모집
현대차,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출시
3년 내 모빌리티 차량 공급 점유 30% 목표
대구시 사물 인터넷 기반 주차 정보 서비스 구축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 '브랜드 라운지' 특강

 

쌍용차 M&A 공고 전 인수예정자 'KG 컨소시엄'
디앤에이모터스, 충주로 이전 투자협약
쌍용차, ‘쌍용어드벤처 컬렉션’으로 새단장
현대성우그룹, 레이싱 유망주 후원 협약식
차세대 지능형 자율주행차 개발 협약
고객 아이디어 제안받아 현대차 상품 개발한다
현대자동차, 4월 30만8788대 판매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기사제보 news@newsji.com, 전화 050-2042-2042,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 27길 60, 1-37

뉴스그룹 사업등록 서울 자00447, 등록일자 : 2013.12. 23., 뉴스배열 및 청소년보호의 책임 : 대표 CEO

Copyright,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