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30일 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신상품


빌보드, 프리미엄 FA-1 출시 및 예약 판매

하이브리드 ANC 기능 적용
뉴스일자: 2020-10-24

세계적인 음악 전문 브랜드 빌보드는 최신 블루투스 5.1버전 기반의 하이브리드 ANC 기능과 12.5㎜의 대형 드라이브 유닛까지 채택한 블루투스 이어폰 FA-1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는 노이즈 캔슬링을 홍보하는 제품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급 제품을 제외하고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외부용 마이크를 통해 소음을 감소시키는 피드 포워드 방식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billboard가 출시한 FA-1은 10만원대 소비자 가격에도 불구하고 MEMS형 MIC 6개를 장착해 내부 소음까지 보정할 수 있는 피드백(Feed Back) 기능을 추가하며 ANC를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외부 소음이 완벽히 차단되면 사용자의 보행 안전을 위협할 수 있어 ANC 모드와 함께 투명 모드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 기능은 음악 감상이나 통화를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다.

FA-1은 billboard라는 브랜드에 걸맞게 음질에도 큰 노력을 기울였다.

12.5㎜의 대형 유닛과 자체 음향 기술인 BTS 기술을 채용해 풍부한 저음과 균형감 잡힌 음감을 느낄 수 있다. 음악 감상 외에 통화에서도 진가를 발휘하는 이 기술은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 가운데 하나였던 통화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블루투스 5.0이 아닌 5.1 버전을 채용한 것도 통화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보인다.

FA-1을 다른 제품들과 구별하는 또 다른 특징은 “블루투스가 연결되었습니다”, “듀얼 모드가 되었습니다”처럼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이 한국어 음성으로 지원된다는 것이다.

한편 billboard는 빌보드 차트를 휩쓸고 있는 K-POP을 응원하는 의미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billboard는 K-POP의 billboard HOT 100 1위를 기념해 FA-1을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예약 판매한다. 20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ANC 기능을 9만원대에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이베이,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인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10월 26일까지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billboard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환경에서 한결같은 최상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FA-1에 AND 기능을 탑재했다며 고품질 음질과 압도적인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하는 billboard의 공식 라이선스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카렉스



에이수스, ‘ROG STRIX·TUF Gaming 라인업
브라더, 의류 프린터 GTX PRO 출시
캔스톤,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ATP-3’
에이수스, AMD 라데온 6800 레퍼런스 그래픽카드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리전 5 15ARH
울트라부스트 15W 차량용 고속 충전기 V5
‘아구스 에코’ 보안 CCTV 카메라

 

도시바, 4TB·6TB·8TB HDD 시리즈 ‘MG08-D’
에이수스, RT-AX86U·RT-AX82U 유무선 공유기
LG전자, ‘톤 프리’ 무선 이어폰
포터블 DVD플레이어 EDP95BT · EDP90S
빌보드, 프리미엄 FA-1 출시 및 예약 판매
거리두기 강연을 위한 휴대용 기가폰 K78
레노버 요가 슬림 7i 카본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