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오비고, 스마트카 콘텐츠 사업 제휴 확대

콘텐츠 서비스 탑재 차량, 전 세계 출시 예정
뉴스일자: 2020-10-17

오비고가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커넥티드카 콘텐츠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다각화한다.

오비고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외 메이저 차량 제조사들에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글로벌 2위 메이커 차량 제조사 등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해외 각지에 납품하고 있으며, 한국, 인도 및 중국 시장에서 차량용 앱스토어 상용화에도 성공했다.

오비고는 올해 커넥티드카 콘텐츠 서비스 시장 확대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를 통해 캠핑을 즐기는 ‘차박’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를 시청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들이 이미 구현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프톨레무스 컨설팅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 식음료 결제 등의 콘텐츠 결제 시장이 2030년까지 5조30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서는 현대차 그룹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가입자가 150만명을 돌파했고 전 차종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을 밝히는 등 자동차 콘텐츠 서비스 시장의 격동이 예상된다.

오비고 이러한 시장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 글로벌 스포츠뉴스사 ‘닐슨스포츠’, 팟케스트/오디오북사 ‘팟빵’,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 보험사 ‘캐롯손해보험’, 프리미엄 카케어 서비스 ‘오토카지’, 전자결제 업체 ‘KG이니시스’ 등 국내 유수의 서비스 제공사들과 제휴 계약을 맺으며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회사는 현재 국내 유명 유통기업과 유명 F&B 업체들과도 제휴를 협의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스타트업 회사와 모빌리티 회사들과의 협업 및 추가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오비고는 새로운 커넥티드카 콘텐츠 서비스 론칭은 국내 시장에 먼저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 오비고의 콘텐츠 서비스를 전 세계에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단순 소프트웨어 플랫폼 공급을 넘어 종합 콘텐츠 프로바이더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비고는 기술특례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출처 : 오비고



현대차그룹 커넥티드 카, 국내 가입자 200만 명 돌파
현대차그룹, 美서 모빌리티 이노베이터스 포럼
기아차, 사회복지관 노후차량 정비지원
현대차-경찰청-안실련 협력, '운전결심' 출시
제네시스, 2020 더 CJ컵 공식 차량 후원
현대차, 2020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웹케시, 중고자동차 매매상사에 경리나라 보급

 

현대차,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규모 신입 채용
현대차, 초등학교로 ‘미래 자동차 학교’ 확대
광역급행버스 노선에 전세버스 추가 운행
오비고, 스마트카 콘텐츠 사업 제휴 확대
자동차 튜닝부품인증,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현대성우쏠라이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