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그라운드케이, 인천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 시범 운영사

모빌리티 PMS로 예약과 실시간 차량 위치, 다국어 서비스
뉴스일자: 2020-10-11

모빌리티 자산 관리 시스템(PMS) 기업 그라운드케이(대표 장동원)가 인천광역시의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를 시범 운영한다.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개항창조도시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의 하나다. 인천 중구, 동구의 역사 문화 관광 거점을 순환 운행하며 내외국인의 관광 편의를 도모한다.

그라운드케이는 도시 내 2차 교통수단을 구축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력을 인정받아 시범 사업 운영 대행사로 최종 선정됐다.

온라인 사전 예약을 바탕으로 운행되는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는 차량 현재 위치와 실시간 잔여 좌석, 모바일 티켓 등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그라운드케이 장동원 대표는 “관광 산업은 첨단 기술을 만나 스마트 관광으로 진화하고 있다. 인천 개항장의 우수한 관광 자원과 그라운드케이 기술의 만남이 스마트 관광과 도시 재생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며 “앞으로 차량 위치 기반의 관광 정보 제공 플랫폼, 투어 패스 연계 등 확산 모델을 고려하고 있다. 인천 개항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물론 인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선진 관광교통 보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라운드케이의 모빌리티 PMS는 이동 자원 통합 관리와 실시간 운영 관리, 정교한 배차 관제 기술로 다양한 교통 인프라에 맞춤형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인천 개항장 골목투어 버스는 10월 중순부터 시범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 개항장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출처 : 그라운드케이



현대차 ‘프로페시’,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현대자동차, ‘2021 베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뉴 악트로스8 시승회
제네시스, '뉴 G70' 출시
기아차, K3 LED팩 출시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사전 계약
건국대 동물병원-현대차 ‘반려견 헌혈카’

 

2020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3·4라운드
기아자동차, ‘2021 K5’ 출시
콘티넨탈, 투싼 하이브리드에 OE 타이어 공급
현대차, '더 뉴 코나' 출시
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이탈리아 랠리 우승
국회를 달리는 공기청정기
기아자동차, 2021년형 K7 출시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