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소방본부 긴급출동차량 70%에 적용된 아틀란

출동지령 확인부터 출동경로, 장애구간 등 안내
뉴스일자: 2020-10-04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대표이사 김명준)가 충청북도 소방안전본부(이하 충북소방본부)에 소방업무 효율을 높여줄 ‘아틀란 내비SDK’를 공급한다.

소방안전본부는 화재, 구조 등 빠른 출동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지도 및 IT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맵퍼스는 이들과 제휴를 통해 소방차량관제(AVL) 시스템 내 아틀란 지도 솔루션을 공급해 오고 있다. 맵퍼스 아틀란 내비SDK는 서울, 충북, 충남, 세종, 광주, 강원, 전북, 울산, 경북, 전남, 인천, 대구, 대전 13곳의 소방안전본부에 공급됐으며, 전국 소방본부의 긴급출동차량 70%의 차량에 아틀란이 사용되고 있을 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아틀란 내비SDK(Software Development Kit)는 상용서비스 중인 ‘아틀란3D’ 내비게이션을 바탕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원하는 형태에 따라 새로운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한 안드로이드 기반 솔루션이다. 이를 활용하면 불필요한 내비 기능은 삭제하고 기관 고유 업무에 필요한 기능은 추가해 새로운 형태의 업무용 앱을 개발할 수 있다. 또 지도 위에 송전 설비, 소화전 등 일반 전자지도에는 표시할 수 없는 특정 기관의 보안 데이터를 별도로 표출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충북소방본부는 아틀란 내비SDK를 도입해 관제정보를 공유하는 자체 시스템 위에 맵퍼스 전자지도와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결합한 새로운 업무용 앱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출동지령 확인부터 출동지 경로 안내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한 일원화된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관제센터와 긴밀한 연결로 실시간 차량이동 정보 확인 등 효율적인 출동 관리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아틀란 내비SDK는 클라우드 방식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항상 최신의 지도 서비스를 제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로 빠른 출동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 차량 높이 설정을 통해 육교 등이 있는 도로를 회피하는 안전한 경로 안내 기능은 물론, 소방차 통행 장애 구간 및 긴급자동차 사고다발구간 정보도 제공해 보다 안전한 출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아틀란 전자지도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편리한 주행환경, 미래자동차 기술은 물론, 재난 상황을 예방하는데 있어서도 핵심적인 기술로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맵퍼스의 맵 솔루션이 소방, 경찰, 보안 등 빠르고 안전한 긴급출동 환경을 마련해야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맵퍼스



현대차그룹 커넥티드 카, 국내 가입자 200만 명 돌파
현대차그룹, 美서 모빌리티 이노베이터스 포럼
기아차, 사회복지관 노후차량 정비지원
현대차-경찰청-안실련 협력, '운전결심' 출시
제네시스, 2020 더 CJ컵 공식 차량 후원
현대차, 2020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웹케시, 중고자동차 매매상사에 경리나라 보급

 

현대차,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규모 신입 채용
현대차, 초등학교로 ‘미래 자동차 학교’ 확대
광역급행버스 노선에 전세버스 추가 운행
오비고, 스마트카 콘텐츠 사업 제휴 확대
자동차 튜닝부품인증,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현대성우쏠라이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