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비대면 이동 필수’ 국내 렌터카 카테고리 강화

언택트 여행지, 국내 차박 여행 증가
뉴스일자: 2020-09-30

글로벌 최대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은 국내 여행 이용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인 대중교통 대신 비대면 여행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렌터카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코로나19의 유행에도 불구하고 2020~2024년 아시아 지역의 렌터카 시장이 매년 약 20% 이상 성장하여 2024년에는 미화 약 402억달러(약 45조5000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국내에서도 근거리 지역으로 이동 시 인파가 몰리는 대중교통 대신, 렌터카, 차량공유 서비스를 이용하여 비대면을 유지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지면서 대안으로 언택트 여행지, 국내 차박 여행 등을 선택하는 비율이 늘고 있는 것이다.

클룩은 렌터카 가격비교 플랫폼 카모아, 제주아산렌트카 등 국내 대표적인 렌터카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제주도부터 울릉도까지 렌터카 이용 가능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을 포함해 2021년 1월까지 전국 렌터카를 15% 할인 가격으로 예약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 렌터카 상품 이외에도 경차 레이를 개조해 귀여운 감성 캠핑카로 화제를 모은 ‘캠핑카 로디’ 단기 렌트, 제주 여행 시에도 차박 캠핑용품 일체를 대여할 수 있는 ‘제주 감성 차박 세트’ 등 밀레니얼 세대들의 인스타그래머블 감성을 저격하는 관련 상품들을 강화하고 있다.

클룩의 이준호 한국 지사장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코로나 이후 불특정 다수와 대면 접촉이 많은 대중교통 대신 자차 또는 렌터카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편안한 휴식을 찾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하고 안전한 교통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클룩 테크놀러지



자동차 부품사 보쉬, 차박 차량 관리법 제안
현대 커넥티드 카, 국내 가입자 200만 명 돌파
현대차그룹, 美서 모빌리티 이노베이터스 포럼
기아차, 사회복지관 노후차량 정비지원
현대차-경찰청-안실련 협력, '운전결심' 출시
제네시스, 2020 더 CJ컵 공식 차량 후원
현대차, 2020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웹케시, 중고자동차 매매상사에 경리나라 보급
현대차,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규모 신입 채용
현대차, 초등학교로 ‘미래 자동차 학교’ 확대
광역급행버스 노선에 전세버스 추가 운행
오비고, 스마트카 콘텐츠 사업 제휴 확대
자동차 튜닝부품인증,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