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30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포스트


해외입국자 귀가 지원, 동작·마포구청 확대

차량 방호화, 차량 내 바이러스 항균 시스템 장착
뉴스일자: 2020-09-07

케이밴코리아가 방호 차량을 이용한 해외입국자 귀가 지원 서비스를 동작구청과 마포구청으로 확대했다.

두 구청은 9월 1일부터 케이밴코리아가 제작한 방호 차량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마친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장소 이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케이밴코리아의 방호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공기관이 서초구청에 이어 3개로 늘어났다.

케이밴코리아는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하던 올 3월에 해외 입국 고객의 안전한 운송을 위해 모든 차량의 방호화를 진행했다. 차량 내에 바이러스 차단 방호벽 및 바이러스 항균 시스템을 업계 처음으로 장착했다.

이런 시도에 서초구가 먼저 응답했다. 서초구는 4월부터 케이밴코리아의 방호차를 해외입국자 귀가 지원 서비스에 도입해 지금까지 약 1500여명의 관내 입국자를 안전하게 귀가하도록 지원했다.

서비스를 이용한 구민들 반응은 긍정적이다. 케이밴코리아는 실제 서초구에 여러 관내 해외 입국자의 감사 연락이 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서울 시내 구청들은 해외입국자가 보건소에서 검사를 마치면 기존 관용차나 외부 업체를 통해 귀가 운송을 지원했다. 일부 구청은 앰뷸런스 업체에 외주를 주고 운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관용차나 콜밴에 적절한 방호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을 경우 운전자나 탑승자가 바이러스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고 앰뷸런스 수송은 탑승 인원 제한, 주민 거부감 등의 부작용이 존재하는 단점이 있었다. 케이밴코리아는 전 차량 방호화와 수시 소독 등을 통해 이를 해결했다.

한편 케이밴코리아는 클룩(KLOOK), 하나투어 등 온라인 여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으로 서비스 지원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최춘열 케이밴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의 선제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코로나19 대응이 해외로부터 찬사를 받는 것은 우리 국민들에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 자양분이 됐다”며 “이러한 선진적 대응이 정부뿐만 아니라 우리와 같은 기업들 사이에서도 시도되면서 성공적인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케이밴코리아



역사적인 원 밴더빌트 빌딩 개장식
지역 못난이 농산물 활용한 비건 화장품 론칭
부산 산복도로 마을이 한자리에
이벤트넷, ‘온라인 이벤트 서비스’ 실시
중국 박람회 홍보 테마 항공기 한국 착륙
프라하 여자 하프마라톤 세계 신기록
한통, 돌봄 교실 아동 도시락 급식 재개 지원

 

신구대학교식물원, 멸종위기식물 대체이식지 조성
해외입국자 귀가 지원, 동작·마포구청 확대
2020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사업
안전 위해 반자동 현수막 게시대로
몽블랑, 새 마크메이커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당선작
'프롬맘' 전 제품,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종이 사용

 


010라인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