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05일 일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자동차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 자동차보험 출시

KB손해보험,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와 제휴
뉴스일자: 2020-05-23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이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와 제휴하여 UBI 보험(운전습관연계보험)의 일종인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 자동차보험 특별약관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커넥티드카서비스’란 자동차의 내·외부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양방향으로 연결되어 운전자의 편의와 교통안전을 돕고 실시간 길 안내, AI 제어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 서비스 및 기아자동차의 UVO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이번에 출시된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은 개인용 자동차보험 상품에 한해 25일 자로 보험 시기가 도래하는 차량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현대차의 블루링크 서비스, 기아차의 UVO 서비스 및 제네시스의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 가입을 통해 최근 90일간 운행한 주행거리가 1000Km 이상이면서 안전 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이면 10%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2017년 12월부터 SK텔레콤과 제휴해 스마트폰 네비게이션(T map)을 활용한 운전 습관 연계보험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커넥티드카안전운전할인특약’의 출시는 운전습관연계보험에 대해 차량 내 장착된 장치에서 수집한 정보까지 확장한다는 측면에서 보험상품을 고도화하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다양화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상무는 “현대차 및 기아차와의 제휴로 공동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성장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내외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데이터 연계 및 기술 융합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디지털 전환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외부 빅데이터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UBI(운전습관연계보험) 자동차보험의 확장 및 고도화를 꾀할 뿐만 아니라 서울대 미래 모빌리티 기술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에 대비하는 등 4차 산업혁명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출처 : KB손해보험



현대자동차, 어드밴스드 케어 도입
교통비 부담 완화 위한 우리는 ‘타타타’ 이벤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 센터’ 오픈
현대자동차, ‘2020 수소모빌리티+쇼’ 참가
현대차, '대한민국 동행세일' 연계 프로모션
현대•기아차, 상용개발담당에 마틴 자일링어 임명
여름철 경유차 관리 핵심은 DPF 관리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주민신고 전국시행
한전, SK렌터카와 전기 렌터카 신서비스 개발
장마철 와이퍼 관리 팁... 발수코팅 지양해야
기아차, 美 신차품질조사 전체 브랜드 1위
현대차 노사, 품질혁신으로 코로나 파고 넘는다
현대차그룹-RISD,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협업
넥센타이어, 신제품 ‘마일캡 2’ 출시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