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27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모헤닉모터스, MS 디자인 기반 4x4 전기차 ‘Ms카트’

2021년 초소형 사륜구동 전기차 ‘Ms미니’ 출시
뉴스일자: 2020-05-09

모헤닉모터스가 프로토타입 개발을 마치고 시험 주행 중인 Ms의 시리즈 모델 ‘Ms카트’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Ms카트는 초소형 전기차 ‘Ms미니’ 개발 과정에서 선보이는 모델로, 모헤닉은 2021년 Ms카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Ms미니를 선보일 계획이다.

모헤닉은 천편일률적인 전기 카트 시장에서 새로운 스타일의 다목적 카트를 선보여왔다. Ms카트는 모헤닉이 2016년부터 개발 중인 ‘4X4 전기차 Ms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모헤닉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뚜렷한 게 특징으로 최고 시속은 25㎞ 정도다.

Ms미니는 Ms카트에 듀얼 모터를 장착한 초소형 사륜구동 전기차다. 최고 시속 86㎞, 1회 충전 주행거리는 100㎞ 안팎으로 리튬이온 배터리가 부착돼 있다. 이외에도 에어컨 및 난방, 파워스티어링 등 다양한 사양이 추가됐다.

모헤닉모터스 김태성 대표는 “Ms미니는 일부 중국산 초소형 전기차와 확연히 다른 콘셉트와 아이덴티티를 지니게 될 것”이라며 “레저용부터 중·단거리 이동 수단은 물론이고 사용자의 커스텀이나 튜닝이 가능한 모델로 다양한 스타일과 다목적으로 각광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Ms미니의 판매가는 1800만원~2000만원 사이로, 전기차 보조금을 받게 되면 500만원~800만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Ms미니는 개발에 가장 오랜 시간이 필요한 디자인과 FRP바디 생산을 위한 몰드 개발이 완료된 상태다. 모헤닉은 올해 안에 인증 절차가 가능한 Ms미니의 시제품을 선보이고, 2021년까지 Ms미니를 정식 출시한다는 목표다. 공유 사업을 위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도 운영할 계획이다.

모헤닉모터스는 전기차의 또 다른 카테고리를 만든 초소형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는 구현이 어려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전기차 시장에 고객의 다양한 요구가 반영된 모델이 많지 않았던 가운데 Ms미니는 커스텀과 튜닝의 새로운 대안과 재미, 개성을 표현해 고객에게 펀(Fun)한 느낌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모헤닉모터스



현대차, '더 뉴 싼타페' 티저 이미지 공개
WiFi로 바로 보는 스마트 오토바이 블랙박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Stage X 드라이브 인 콘서트’
현대차 본사 로비에 등장한 ‘UAM + PBV + Hub’
볼보그룹코리아, 대형 굴착기 EC480E 파워-업
기아차,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 최초 공개
기아차, 스팅어 전용 구매 프로그램 출시

 

기아차, ‘모닝 어반’ 출시
벨로다인 라이더, 지오슬램과 다년간 판매 계약
모헤닉모터스, MS 디자인 기반 4x4 전기차 ‘Ms카트’
API SP·ILSAC GF-6 최신 규격 인증 가솔린 엔진오일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출시
현대차, ‘2020 팰리세이드’ 출시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 EZ10 자율주행 차량에 채용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