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27일 수요일

 

뉴스그룹
자동차경제연구소

 

 

자동차뉴스 > 갤러리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 EZ10 자율주행 차량에 채용

이지마일과 계약 체결 발표
뉴스일자: 2020-04-29

이지마일은 벨로다인의 최신 센서를 이용해 EZ10 셔틀 차량의 도로상 주행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게 된다

벨로다인 라이더가 무인운전 기술 및 스마트 자동차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이지마일과 3년간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지마일은 세계 30여개 국가의 공공 도로 및 사도에서 운행되는 EZ10 자율주행 승객 셔틀 생산에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지마일은 벨로다인의 최신 센서를 이용해 EZ10 셔틀 차량의 도로상 주행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게 된다. 무인 주행하는 전기차인 EZ10 셔틀은 2015년 4월에 운행 개시된 최초 자율주행 셔틀 중 하나이다. 이 셔틀은 200여개 노선에 배차되어 60여만킬로미터를 자율주행한 현재 가장 앞선 기술 중 하나이다. 승객을 최대 15명까지 태울 수 있는 이 셔틀에는 자동 전동 램프가 탑재돼 있어서 장애인들의 접근을 지원한다.
 
올리비어 페어롯 이지마일 제품 마케팅 담당 이사는 “EZ10 차량은 라이더 및 카메라를 포함한 각종 지각 센서와 GPS(위성위치확인 시스템), INS(관성항법장치), 주행거리측정 센서 등 위치측정 센서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융합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정확히 주행한다.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는 레이더와 함께 물체, 차량, 동물, 사람 등 충돌 위험이 있는 것들을 스캔해 그 정보를 자동차의 제어 소프트웨어에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우리는 벨로다인의 센서를 활용해 차량 가까이에 있는 것과 먼 거리에 있는 것을 포함해 주변 환경의 모든 정보를 가장 잘 수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노이 페린 이지마일 상무이사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벨로다인의 고성능 라이더 기술은 우리의 자율주행 자동차가 도심, 교외, 사설 환경 등에서 스마트하게 이동할 수 있게 하는 핵심 구성 요소”라며 “벨로다인의 솔루션은 우리의 차량이 전 세계에서 계속 성장하는데 필요한 신뢰성과 품질 및 생산 규모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라이더 유럽 담당 전무이사는 “이지마일의 EZ10 차량은 허브와 연결해 대중교통을 향상시키는 공유적, 포괄적 무인 주행 셔틀 솔루션을 제공하고 많은 경우에 다른 교통수단이 없는 지역에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이들 셔틀 차량은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가 지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자율주행 자동차가 공업 단지, 대중교통 연결 노선, 대학 캠퍼스 등에서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행되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벨로다인의 센서는 뛰어난 실내 및 옥외 성능에 최적화되어 다양한 경하(輕荷)상태에서 작동한다. 이들 제품은 고해상도의 3D 지각 기능과 광범위한 수직 시야를 결합해 도로상의 다양한 물체를 정확히 탐지할 수 있다.

벨로다인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홀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출처 :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현대차, '더 뉴 싼타페' 티저 이미지 공개
WiFi로 바로 보는 스마트 오토바이 블랙박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Stage X 드라이브 인 콘서트’
현대차 본사 로비에 등장한 ‘UAM + PBV + Hub’
볼보그룹코리아, 대형 굴착기 EC480E 파워-업
기아차, ‘그랜버드 슈퍼 프리미엄’ 최초 공개
기아차, 스팅어 전용 구매 프로그램 출시

 

기아차, ‘모닝 어반’ 출시
벨로다인 라이더, 지오슬램과 다년간 판매 계약
모헤닉모터스, MS 디자인 기반 4x4 전기차 ‘Ms카트’
API SP·ILSAC GF-6 최신 규격 인증 가솔린 엔진오일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그래비티 출시
현대차, ‘2020 팰리세이드’ 출시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 EZ10 자율주행 차량에 채용

 


010라인
3주간 집밥 먹기에 도전하는 ‘#7린지 이벤트’

 

사업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책임한계와 법적고지

자동차경제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109-08-51331, 서울 구로구 구로동 107, 전화 050-2042-2042, 이메일 news@newsji.com

Copyright, 뉴스그룹